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세균 의장, 믹타(MIKTA)회원국 주한대사단 및 의원친선협회 임원과 오찬

국제부 | 기사입력 2017/11/06 [00:09]

정세균 의장, 믹타(MIKTA)회원국 주한대사단 및 의원친선협회 임원과 오찬

국제부 | 입력 : 2017/11/06 [00:09]

 

 

 

 

정세균 국회의장은 113() 오후 12시 국회 사랑재에서 믹타(MIKTA-Mexico, Indonesia, Korea, Turkey, Australia) 회원국 주한대사단 및 의원친선협회 임원과 오찬을 했다.

 

정 의장은 세 차례 열린 믹타 국회의장회의를 통해 믹타 회원국 의회간 협력시스템이 잘 구축되었다면서 이러한 긴밀한 협력은 국제사회에서의 발언권을 강화하고, 각 회원국의 이익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 의장은 지난 10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제137IPU 총회에 참석해 신임 IPU 의장으로 선출된 믹타 회원국 의회지도자인 가브리엘라 쿠에바스 바론(Gabriela Cuevas Barron) 멕시코 상원 외교위원장을 적극 지지했다고 말한 뒤 의회간 협력과 교류 차원을 넘어 외교적 현안에 대해서도 대응을 강화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오찬에는 제임스 최(James CHOI) 주한호주대사, 브루노 피게로이 피셔(Bruno FIGUEROA Fischer) 주한멕시코대사, 우마르 하디(Umar HADI) 주한인도네시아 대사, 원유철 한-호주 의원친선협회장, 김상희 한-멕시코 의원친선협회장, 이은권 한-인니 의원친선협회 부회장, 박장호 국제국장, 이백순 외교특임대사 등이 함께 했다.

 


원본 기사 보기:womansense.or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