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저출산 문제, 문화로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 축제 열려

유성엽 위원장, ‘제2회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범국민문화축제’ 개최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7/11/23 [15:54]

저출산 문제, 문화로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 축제 열려

유성엽 위원장, ‘제2회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범국민문화축제’ 개최

이성민 기자 | 입력 : 2017/11/23 [15:54]

 

▲ 유성엽 의원    

 

[플러스코리아타임즈=이성민 기자]우리나라 국가적 과제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국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축제의 장이 국회에서 열렸다.

 

 23,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국민의당, 정읍고창)저출산 문제, 문화로 극복하다라는 주제로 보건복지위원회 양승조 위원장(더불어민주당)과 공동주최로 2회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범국민문화축제행사를 국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에는 ()한국가정사역협회, 건강가정다출산범국민운동본부가 공동주관으로, 대통령직속 저출산 고령사회 위원회,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으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저출산 극복을 위한 포럼(특강), 2부 리마인드 웨딩 (다자녀 가정상 수상부부 4), 3부 다자녀 가정 · 저출산 극복 우수지자체 시상식 및 축하공연, 4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선언문 채택 및 퍼레이드 등으로 진행되었다.

 

저출산 시대에 다자녀를 사랑으로 낳아 기르며 행복한 가정의 모범으로 살아가는 다자녀 가정에 수여하는 2017 다자녀 가정상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상으로 시상되었다.

 

2017 모범 다자녀 가정 대상에 김중식·노정화 부부(12남매), 모범 다자녀 가정상에 김학수·김금려 부부(11남매), 모범 다문화 다자녀 가정상에 김영덕·하시모토 치에꼬 부부(7남매), 모범 다자녀 가정상(·가정 양립)에 이영주 춘천지방검찰청장(4남매) 등이 수상했다.

 

저출산 극복을 위해 노력한 지자체에 수여하는 저출산 극복 우수지자체상은 세종특별자치시(이춘희 시장)2017 저출산 극복 우수지자체 대상, 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 전라남도 순창군(황숙주 군수), 서울특별시 성북구(김영배 구청장)2017 저출산 극복 우수지자체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유성엽 위원장은 본 행사가 저출산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국민적인 여론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문화적 가치 조성에 중점을 두어 국가와 국민이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만들어 나가는 마중물의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본 행사 주관기관인 ()한국가정사역협회 주수일 이사장은 저출산 극복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민간차원에서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해나가고자 하는 의미에서 범국민적 문화운동의 일환으로 행사를 마련했다본 행사가 저출산 극복을 위한 국민적 여론과 문화 조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천산 17/11/23 [18:04] 수정 삭제  
  2017 저출산 극복 우수지자체 대상을 수상한 '순창군'은 '전라남도'가 아니라 '전라북도'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