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뇌물시의원 30명 韓소속..구속 안한다"

지난 7월 초 서울시 의회 30%에 달하는 의원들 뇌물스캔들에 대해

리복재 기자 | 기사입력 2008/08/25 [17:52]

"뇌물시의원 30명 韓소속..구속 안한다"

지난 7월 초 서울시 의회 30%에 달하는 의원들 뇌물스캔들에 대해

리복재 기자 | 입력 : 2008/08/25 [17:52]
▲ 진보신당 서울시당 관계자들이 서울시 의회 뇌물 스캔들에 연루된 의원들에 대해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플러스코리아
 
진보신당 서울시당은 25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뇌물 서울시의원 자진사퇴 거부를 규탄했다.

이 날은 서울시의회 정기 개원을 하루 앞둔 날로, 한 달 여 동안의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진사퇴는커녕 대시민 사과조차 하지 않는 대다수 뇌물 시의원에 대한 규탄이 이어졌다.

이는 지방자치 사상 시의원 30명이 최악의 뇌물 수수 사건이 터져 지방의회에 대한 국민적 불신이 극에 달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진보신당은 밝혔다.

이어 진보신당 서울시당은 “뇌물 사건의 당사자인 김귀환 의장은 시의원직은 물론이거니와 의장직마저 유지하겠다고 한다.”면서 “내일 서울시의회 개원을 맞아 뇌물 시의원에 대한 규탄 행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혀 서울시 뇌물 수수사건 해당 시의원과의 귀추가 주목된다.

또 “뇌물 수수 시의원 30명 또한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인 양 최소한의 사과조차 없이 시의원직을 유지하고 있다.”며 “심지어 뇌물 시의원 명단이 만천하에 공개된 직후에도 뇌물 시의원을 상임위 부위원장에 선출하는 등 후안무치한 행태를 지속하고 있다.”고 이들 해당 시의원을 향해 맹비난했다.

이날 노회찬 상임대표는 “지난 7월 초 서울시의회 의원 중 30%에 달하는 의원들이 기네스북에 오를 만큼의 뇌물 스캔들이 일어 났다”고 전제하고 “하지만 이상하게도 뇌물을 준 당사자만 구속된 상태이고 명확한 진술과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뇌물을 받은 의원은 한 명도 기소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노 대표는 이어 “뇌물에 연루된 의원들이 한나라당 소속이 아니면 일어날 수나 있는 일이겠느냐?”며 한나라당에 대해서 집중포화를 하면서도 “명박한 뇌물을 주고 받고, 수표번호도 같은 증거도 있는 마당에 수사를 하지 않는다니, 검찰의 책임 있는 모습을 전혀 볼 수 없다”며 촛불집회 과정에서 몇몇 신문에 광고를 내지 말아달라고 의견을 개진한 시민도 구속된 상황을 열거하며, 검찰에 대해서도 검찰의 의지를 문제 삼아 집중 성토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