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성가족부, 공공부문 성희롱 실태 특별 전수조사 실시

돌봄서비스 확대…공공기관 여성임원 목표제 첫 도입

김쥬니 기자 | 기사입력 2018/01/26 [09:12]

여성가족부, 공공부문 성희롱 실태 특별 전수조사 실시

돌봄서비스 확대…공공기관 여성임원 목표제 첫 도입

김쥬니 기자 | 입력 : 2018/01/26 [09:12]

정부가 직장 내 성희롱 근절을 위해 공공부문에 대한 성희롱 실태 특별 전수조사에 나선다.


또 찾아가는 아이돌봄 서비스를 확대하고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동육아 나눔터’를 확대 운영한다. 


여성가족부는 25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 정착’ 주제의 올해 정부업무보고에서 이 같이 보고했다.


여가부는 성평등 실현으로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3개 정책과제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우선 여가부는 공공부문 성희롱 실태에 대한 특별 전수조사를 실시해 직장 내 성희롱 실태를 진단하고 방지조치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성희롱 예방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예방교육 실적에 대한 점검과 관리도 강화하기로 했다.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문화·예술·교육 분야 ‘10대 성평등 체감 프로젝트’도 추진된다.


또 ‘부처별 성평등 실행 목표’ 이행을 지원하고 처음으로 공공기관 여성임원 목표제를 도입하는 등 공공부문 여성대표성을 높이고 성별임금격차 등 성차별적 고용환경을 개선할 방침이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찾아가는 아이돌봄 서비스를 확대해 맞벌이 등 이용가정 양육부담을 줄이고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동육아 나눔터’를 확대 운영한다.  


이와 함께 여가부는 20·30대 여성, 중장년여성 등 세대별 여성일자리 정책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직종훈련과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에도 나선다. 


결혼이민자 인권보호 및 자립지원을 위해 폭력피해 이주여성 쉼터를 26곳에서 28곳으로 확대하고 외국인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입소를 허용하기로 했다.


또 다국어 전화상담(다누리콜센터) 24시간 지원으로 폭력피해 결혼이주여성 긴급구출과 보호시설을 연계한다. 


청소년쉼터 등의 시설에서 퇴소한 뒤 갈 곳 없는 청소년에게 주거 공간과 자립을 지원하는 청소년자립지원관도 4곳이 신설된다.


디지털성범죄 피해자를 위해 ‘상담-수사·삭제·소송지원-사후모니터링’까지 원스톱 종합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와 관련해서는 ‘피해자 중심주의’ 원칙 하에 시민사회와 함께 작년 법률 개정을 통해 지정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8월14일)’ 등 다양한 기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칭)일본군 위안부 문제 연구소’도 올해 발족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