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5·18 특별법’ 국회 통과를 환영합니다.

민주평화당이 해냈습니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3/01 [17:18]

‘5·18 특별법’ 국회 통과를 환영합니다.

민주평화당이 해냈습니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3/01 [17:1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 존경하는 150만 광주시민 여러분, 어제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환영하고 축하합니다.

 

그동안 특별법 통과를 위해 힘을 모아주신 광주시민들과 5.18 단체, 피해 유가족 및 관련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참으로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38년 동안 묻혔던 80년 5월의 진실을 밝힐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 졌습니다.

5.18진상규명특별법이 통과되기까지는 여러 차례 고비와 진통이 있었습니다. 그때마다 가슴 졸이며 인내하며 기다려 왔습니다.

 

어렵게 만들어낸 기회를 살려서 이번에는 반드시 완전한 진상규명을 해내야 합니다. 그래서 민주 영령들과 피해 유가족들의 한을 조금이라도 풀어주어야 하고 광주의 위상과 자긍심을 더욱 높여야 합니다.

 

헬기 사격과 집단 암매장 의혹, 공권력에 의해 자행된 인권 유린 사건 등을 비롯해 광주 학살의 최종 명령권자가 누구였는지 반드시 밝혀내야 합니다.

모든 의혹과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혀내 5.18을 둘러싼 더 이상의 왜곡과 폄훼, 논란에 종지부를 찍어야 합니다.

 

진상조사위원회 구성부터 진상규명 의지가 확고하고 자격을 갖춘 능력 있는 분들을 추천해서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야 합니다.

 

아시다시피 5.18 특별법은 민주평화당 광주시당 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경환 의원께서 작년 6월에 전남대 5.18 연구소에서 5.18단체와 학계, 전문가들과 함께 집담회를 열어 5.18특별법을 제정하기 위한 광주의 총의를 모아 국회에 발의했습니다.

 

민주당평화당 소속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은 특별법 발의부터 통과까지 모든 과정을 주도해 왔습니다.

 

이제는 광주가 주도적으로 준비하고 참여해야 합니다.

광주지역 민주평화당 소속 광역, 기초 의원들은 완전한 진상규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당 차원의 지원과 협력을 해나가겠습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