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5.18민주화운동 교육 전국화 공동선언’ 환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3/19 [08:10]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5.18민주화운동 교육 전국화 공동선언’ 환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3/19 [08:1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18, 대통령 헌법자문특별위원회가 마련한 헌법 전문 초안에 5·18민주화운동과 6·10민주화항쟁의 정신을 잇는다는 내용을 추가한 데 이어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의‘5·18민주화운동 교육 전국화 공동선언문을 채택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는 지난 15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제회의실에서 6대 교육감협의회의 마지막 총회를 개최하였다. 14(대구전남인천 불참)의 교육감들이 함께한 이번 총회에서 ‘5·18민주화운동 교육 전국화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전국의 학교에서 기념식과 계기교육을 실시하고관련 도서와 자료의 공유오월 민주 강사단 지원현장 체험학습 권장 등을 통해서 5·18교육을 내실화한다는 내용이다대통령 국민헌법자문특별위원회가 마련한 헌법 전문 초안에는 5·18민주화운동과 6·10민주화항쟁의 정신을 잇는다는 내용이 추가됐다.

 

 이에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광주·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5·18 민주화운동 정신이 헌법 전문에 수록될 수 있도록 58만 명의 서명을 받아 국회에 전달했던 노력이 하나의 결실을 맺게 되었고이를 전국 시도교육감들이 교육 차원으로 이어가게 되어 기쁘다며 전남도교육청 산하에 가치교육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여 전남 교육이 앞장서 헌법 정신을 승화시켜 나가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가치교육지원센터는 전남지역 학생들이 5·18 민주화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민주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과 평화통일교육노동인권교육생태환경교육을 담당한다이는 민주진보교육감 전남추진위원회가 최종적으로 채택한 전남교육 권리장전에 포함되어 있는 사항이기도 하다.교육 방식은 강의보다는 체험활동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방식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