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호규모상 김정은위원장 방중 가능성 높아

이창기 기자 | 기사입력 2018/03/27 [20:19]

경호규모상 김정은위원장 방중 가능성 높아

이창기 기자 | 입력 : 2018/03/27 [20:19]

 

 

 

27일 종일 언론의 화제로 떠오른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북경방문이 사실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이동시 오토바이가 수십대 동원되고 대형 리무진 승용차가 여러대 동원되었으며 거처로 알려진 조어대 밖 200m 밖부터 삼엄한 경비를 하는 등 북중 경호의 삼엄한 수준을 놓고 보았을 때 그 가능성이 높다.

 

김정일 국무위원장이 북미정상회담을 추진하면서 남북정상회담을 먼저 진행하는 것을 보면 북중관계도 이번 북미정상회담을 계기로 기회가 생겼을 때 주동적으로 나서서 전환적 국면을 열어놓을 수 있다고 본다.

 

특히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3주 정도 북 언론에 나타나지 않고 있는데 그 기간 집중적으로 북중관계를 새로운 단계로 진입시키기 위한 많은 일을 처리했을 가능성이 높고 그 마무리를 위해 이번 북경방문을 했을 수가 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이미 확고한 반석 위에 놓여있는 북러관계와 관계회복을 추진 중인 남북관계에 북중관계까지 강화시켜 놓은 상태에서 미국과의 정상회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결 더 편한 분위기에서 미국을 상대하게 된 것이다.

또한 이렇게 되면 일본도 급해질 수밖에 없다. 

 

결국 북미정상회담에서 북미관계의 획기적인 호전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원본 기사 보기:자주시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