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경리 선생 서거 10주기, 전국 독후감 공모 및 전국백일장 개최

5월5일 산양읍 박경리공원 추모제 및 학생/일반인 백일장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4/06 [16:41]

박경리 선생 서거 10주기, 전국 독후감 공모 및 전국백일장 개최

5월5일 산양읍 박경리공원 추모제 및 학생/일반인 백일장

편집부 | 입력 : 2018/04/06 [16:41]

故 박경리 선생 서거 10주기를 맞아 오는 5월5일 박경리공원 일원에서 통영문인협회(회장 양미경)가 주관하고 통영시와 통영예총이 후원하는 추모제와 전국 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후감 공모와 현장 백일장, 학술 심포지엄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 추모제     ©편집부

특히, 올해는 선생께서 서거한지 10주년을 맞는 해로 선생의 시 삶을 새긴 시비 제막시도 개최된다. 시비는 박경리기념관 옆에 세워진 선생의 동상 옆에 나란히 배치해 5월5일 당일 11시, 전국에서 참가한 문인 및 백일장 참여 학생과 더불어 제막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 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후감 공모는 박경리 선생의 작품 토지 1부 1권을 읽은 독후감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018년 3월15일(목)부터 4월20일(금)까지 도착한 작품에 한하며 통영문인협회 사무국 53014 경남 통영시 광도면 죽림5로 55-32 (시인의꽃집) 이나 이메일(julia4052@naver.com)로도 접수 가능하다.
 

추모제와 함께 하는 당일 현장(산양읍 박경리서샌묘소 일원) 백일장은 오전 10시부터 12시(정오)까지 진행되며, 전국 중․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 대학 일반부로 운문과 산문으로 구분헤 심사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학교, 학년, 성명, 연락처를 기재해 이메일로 단체 또는 개인 접수하며, 추모제에 참석한 타 지역 학생이나 일반인도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시제는 당일 현장에서 발표하며 백일장 용지는 주최 측에서 배부한 용지만을 사용한다. 연습용지와 필기구는 개인별 준비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및 중식도 제공된다.
 
학술 심포지엄은 박경리기념관에서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토지와 대중화란 주제로 이덕화 교수(연세대학교박사, 와세다대학 교환교수, 평택대 명예교수, 평론가)가 사회 및 질의자로 나서고 박상민 교수(연세대학교 박사. 강남대학교 교수)가 토지의 동학담론과 대중적 향류 전략이란 주제로 발표하고 박진임 교수(통영출생.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미국시카고대학 스탠퍼드대학교 박사, 평택대 교수, 평론가)가 박경리의 세 모습 (시장과 전장)의 인물 분석이란 주제로 열강을 펼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tynp.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