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북정상회담, 민족사에 길이 남을 통일회담을 바란다"

통일의 문을 활짝 여는 남북정상회담 기원 시민사회 공동기자회견

박해전 | 기사입력 2018/04/24 [11:54]

"남북정상회담, 민족사에 길이 남을 통일회담을 바란다"

통일의 문을 활짝 여는 남북정상회담 기원 시민사회 공동기자회견

박해전 | 입력 : 2018/04/24 [11:54]
"남북정상회담을 경축하며 민족사에 길이 남을 통일회담이 되기를 온 민족과 함께 기원합니다."

범민련 남측본부, 민중당, 민중민주당, 민가협 양심수후원회를 비롯한 시민사회단체는 23일 오후 2시 청와대 앞에서 통일의 문을 활짝 여는 남북정상회담 기원 시민사회공동기자회견을 열어 "이제 우리 민족의 앞길엔 조국통일과 부강번영의 새 시대로 나아가는 길만 남아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들은 "민족의 미래를 새롭게 개척하고, 한반도의 평화가 항구적으로 구축되고, 우리 민족끼리의 힘으로 조국통일을 실현하는 민족사의 일대 사변으로 되어야 할 것"이라며 "7·4 남북공동성명, 남북기본합의서, 6·15공동선언, 그리고 10·4선언 등 그동안의 민족적 합의들을 존중하고, 이행하겠다는 약속이 있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들은 또 "‘우리 민족끼리’의 정신을 존중하여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가 나라의 통일문제를 그 주인인 우리 민족끼리 서로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해나가겠다는 ‘민족자주’, ‘민족공조’의 입장을 견지할 것"을 요청했다.

이들은 "남과 북은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통해 통일에 대한 청사진을 마련한 바 있다"며 "문재인 정부는 이번 정상회담에서 역대 민족적 합의들을 변함없이 이행하겠다는 약속뿐만 아니라 ‘통일정부 수립’을 비롯해 분명한 통일에 대한 의지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통일회담’으로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한반도 종전선언과 남북불가침조약은 북미 사이 평화협정 체결의 주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한반도의 평화정착과 각종 남북합의를 불가역적인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양측 의회에서 그것을 비준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번 남북정상회담으로 남북사이 교류와 왕래의 물꼬를 열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는 자주적 민간통일운동을 통일의 동반자 협력자로 인정하고, 통일논의에 배제함이 없이 전면적인 참여를 보장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들은 "통일의 문을 활짝 열 때까지 남북정상회담은 계속 개최되어야 한다"며 "남과 북 공동의 노력에 의해 마련된 화해와 평화의 봄이 온 겨레에게 보다 큰 기쁨과 희망을 주는 풍성한 가을로, 민족적 합의가 결실을 맺는 민족의 가을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각방으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해전 기자>

원본 기사 보기:사람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