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 올바른 손씻기로 수족구병 예방하세요

어린이보육시설 대상 개인위생 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4/25 [15:31]

고흥 올바른 손씻기로 수족구병 예방하세요

어린이보육시설 대상 개인위생 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4/25 [15:3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고흥군은 봄철 영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수족구병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관내 어린이보육시설(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수족구병은 콕사키바이러스나 엔테로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열 및 입안의 물집과 궤양, 손과 발의 수포성 발진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이다.  

  특히 영유아에서 많이 발생하며 감염된 사람의 호흡기 분비물(침, 가래, 코 등)이나 대변 등을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전파된다.

  아직 예방 백신이 없으므로 수족구병을 예방하기 위해 손씻기를 철저히 하고 장난감 등 집기를 소독하는 등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대부분 증상 발생 후 7~10일 이후 자연적으로 회복하나 드물게는 뇌수막염, 뇌염, 마비증상 등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다”며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신속히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군 보건소는 어린이보육시설(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꿈나무 튼튼 감염병 예방교실’을 운영하며 기침예절·손씻기 교육을 실시하는 등 어린이집단 감염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