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 북구, 학교 내 자연친화적인 녹지공간..‘명상 숲’ 조성 추진

두암동 신광중학교 내 화단조성, 안내판 및 앉음벽 등 편의시설 설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4/26 [10:33]

광주 북구, 학교 내 자연친화적인 녹지공간..‘명상 숲’ 조성 추진

두암동 신광중학교 내 화단조성, 안내판 및 앉음벽 등 편의시설 설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4/26 [10:3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학교를 도심 속 녹지공간으로 탈바꿈 시키는 명상 숲 조성에 나선다.

 
북구는 오는 6월말까지 학생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자연친화적인 학습 및 휴게공간을 제공하는 ‘2018년 명상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명상 숲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6천만원을 투입, 학교 내 녹지면적 확충을 통해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언제든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북구는 지난 1월 수요조사 및 현장확인을 거쳐 두암동에 위치한 신광중학교를 대상지로 선정하였으며, 지난 4일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오는 6월말까지 명상 숲을 완공할 계획이다.
 
북구는 자연학습 및 체험이 가능한 새로운 녹지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교목류(황금측백 등 2종, 26주)와 관목류(산철쭉 등 3종, 357주), 초화류(가우라 등 13종, 2100본) 등을 다양하게 식재하는 한편 안내판, 앉음벽 및 조경·디딤석 등 편의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북구는 지난 2015년 지산초교를 시작으로 2016년 우산중, 2017년 동림초교 등 3개소에 명상 숲을 조성한 바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에 조성하는 명상 숲이 학생들에게는 생태학습공간으로, 지역 주민들에게는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족한 녹지공간 확충을 통해 도심 속에서 좀더 쉽고 가깝게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쾌적한 녹색도시를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