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캠핑의 계절!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 ‘인기’

- 두 달 전부터 주말 예약 끝나...휴식․힐링 캠핑여행지로 각광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05/16 [12:21]

5월은 캠핑의 계절!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 ‘인기’

- 두 달 전부터 주말 예약 끝나...휴식․힐링 캠핑여행지로 각광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05/16 [12:21]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5월 캠핑의 계절을 맞아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이하 내장산 캠핑장)이 전국에서 찾아온 캠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     ©

시에 따르면 최근 두 달 전부터 주말 예약이 꽉 차는 등 찾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

시는 가족들과 야외에서 직접 준비한 음식으로 만찬을 즐기고, 오손도손 뛰어놀며 가족애를 싹틔울 수 있는 최적의 캠핑장으로 이름나면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이달 현재까지 예약 건 수는 모두 1,400여건에 달한다.

 

내장산 캠핑장은 내장산국립공원 초입에 자리하고 있다. 내장산 문화광장 내 3295규모로 조성된 내장산 캠핑장은 내장산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눈부시게 푸른 잔디가 어우러진 공간이다. 푸른 잔디에서 마음껏 자연을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어 가족, 연인, 친구 모두에게 안성맞춤이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캠핑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내장산 캠핑장은 지난 2015847면으로 개장됐다. ‘힐링 여행’,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의 트렌드와 맞물려 찾는 이들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지난해 6월부터 약 5개월 여간 시설을 확충했다.

 

현재는 일반캠핑 37, 오토캠핑 31, 글램핑 6, 카라반 3, 자가카라반 5면 등 모두 82면이다. 또 실개천이 있어 운치를 더해주고 화장실(3)과 취사장(3), 샤워장(2) 등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는 와이파이 확충 공사도 진행 중이다. 완료되면 캠핑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캠핑장 곳곳 즐비한 명소들도 캠핑객들을 끌어 모으는 인기요소다. 내장산워터파크와 정읍시립박물관, 내장저수지, 정읍사오솔길, 전봉준장군 조각공원, 단풍생태공원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난다. 내장산워터파크의 음악분수를 비롯 어린이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자전거 대여소도 위치하고 자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편의시설 확충으로 캠핑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아름답고 쾌적한 자연 속에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UCC
오월이면 편지를 써요
조선영토 지도 대량 발견
2013년 12월 20일 범해외동포 불법 부정선거 1년 규탄 촛불시위 - 뉴욕 영상입니다.
비오는 밤
신문사공지
플러스코리아 법인이사 변경 등기완료 공지
주간지 플러스코리아 발행
플러스 코리아타임즈 제호 변경완료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