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통일부 “北 회담 일방연기 유감…조속히 회담에 나와야”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5/16 [17:34]

통일부 “北 회담 일방연기 유감…조속히 회담에 나와야”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5/16 [17:3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남북고위급회담이 열릴 예정이던 16일 당일, 북한이 한미연합공중훈련 등을 이유로 연기를 통보한 데 대해 통일부는 유감을 표하고 회담에 호응하라고 촉구했다.

 

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통일부 대변인 성명을 통해, “북측이 남북고위급 회담 일자를 우리 측에 알려온 직후, 연례적인 한미연합공중훈련을 이유로 남북고위급회담을 일방적으로 연기한 것은 4월 27일 양 정상이 합의한 ‘판문점선언’의 근본정신과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것으로 유감”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정부는 ‘판문점선언’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다”면서 “북측이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해 조속히 회담에 호응해 나올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북측이 제기하고 있는 문제들을 논의하기 위해서도 남북간 대화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면서 회담 개최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판문점선언’ 이행을 통해 지속가능한 남북관계 발전과 항구적인 평화정착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유관 부처간 긴밀한 협의를 통해 필요한 조치들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북한은 이날 새벽 0시 30분경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위원장의 명의로 통지문을 보내, 한.미연합공중훈련인 ‘맥스선더’(Max Thunder) 등을 이유로 남북고위급회담을 무기한 연기한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