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트럼프, 북미정상회담 전격 취소…“김정은과 만남 부적절”

강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5/25 [02:04]

트럼프, 북미정상회담 전격 취소…“김정은과 만남 부적절”

강재영 기자 | 입력 : 2018/05/25 [02:0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현지시간) 오는 612일로 예정된 북미 정상회담을 취소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백악관 홈페이지를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서한을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당신(김정은)과 함께 하려고 했지만, 슬프게도 당신의 최근 성명에서 나타난 엄청난 분노와 노골적인 적개심을 근거로 오랫동안 계획해온 회담을 여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느낀다고 말했다.

▲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각) 백악관 홈페이지를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서한을 공개했다. (백악관 홈페이지)     © 운영자

 

이어 당신은 북한의 핵 능력을 이야기하지만 우리 것은 엄청나며 강력하다우리가 핵무기를 사용하지 않도록 신에게 기도한다고 전했다.

 

나는 당신과 나 사이에 훌륭한 대화가 구축되고 있다고 느꼈다. 궁극적으로 중요한 것은 대화라며 언젠가 당신을 만나게 되기를 고대한다고 바랐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에 억류됐다가 최근 풀려난 인질들과 관련해 당신이 인질들을 풀어줘 감사하다. 그것은 아름다운 행동이었고, 매우 감사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만약 이 중요한 회담을 해야겠다고 마음이 바뀌면 주저말고 내게 전화하거나 편지를 보내달라고 부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세계와 특히 북한은 지속적인 평화와 위대한 번영, 그리고 부를 위한 위대한 기회를 잃었다. 이 잃어버린 기회는 역사상 진정으로 슬픈 순간일 것이라고 안타까워했다.

 

앞서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보도된 담화에서 미국이 우리의 선의를 모독하고 계속 불법무도하게 나오면 나는 조미수뇌회담 재고려에 대한 문제를 최고지도부에 제기할 것이라고 도발했다.

 

최 부상은 펜스는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북조선이 리비아의 전철을 밟을 수 있다느니, 북조선에 대한 군사적 선택안은 배제된 적이 없다느니, 미국이 요구하는 것은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되돌릴 수 없는 비핵화라느니 뭐니 하고 횡설수설하며 주제넘게 놀아댔다우리는 미국에 대화를 구걸하지 않으며 미국이 우리와 마주앉지 않겠다면 구태여 붙잡지도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들의 말을 그대로 되받아넘긴다면 우리도 미국이 지금까지 체험해보지 못했고 상상도 하지 못한 끔찍한 비극을 맛보게 할 수 있다미국이 우리를 회담장에서 만나겠는지 아니면 핵 대 핵의 대결장에서 만나겠는지는 전적으로 미국의 결심과 처신 여하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