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통영 폐조선소 도시재생 일반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김재열 기자 | 기사입력 2018/05/25 [15:24]

“통영 폐조선소 도시재생 일반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김재열 기자 | 입력 : 2018/05/25 [15:24]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5일부터 통영 폐조선소 도시재생 일반 아이디어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13일에 시작한 마스터플랜 국제공모는 건축, 도시, 조경 등 분야 전문가의 참여를 조건으로 한다. 그러나 이번 일반 아이디어 공모는 전 세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통영 폐조선소 도시재생 일반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 운영자

 

공모주제는 도크 및 크레인 문화·관광 자원화 방안’ ‘부지 내 상징물(랜드마크) 건립방안’ ‘대상지 접근 교통체계 방안’ ‘원도심 재생을 위한 이야기구성(스토리텔링)’ 등이다. 이외에도 사업과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는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1014일까지다. 상금은 11팀에 1000만원, 24팀에 500만원, 310팀에 100만원이다.

 

이번 공모는 주요 국책사업에 전 세계 누구나 직접 참여하고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조선업 침체로 지역 경제에 어려움을 겪는 통영을 세계적 문화·관광·해양산업 명소로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전문가 국제공모와 일반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창의적이고 실현가능한 계획을 수립, 통영 폐조선소를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성공적인 모델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