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한미합동군사연습 계속된다면 미국의 안전도 담보안돼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18/05/29 [11:10]

북, 한미합동군사연습 계속된다면 미국의 안전도 담보안돼

박한균 기자 | 입력 : 2018/05/29 [11:10]
▲ 을지프리덤가디언 한미연합군사훈련.    

 

북 노동신문은 29일 “지금이야말로 미국이 자기에게 이로운 것이 어떤 것인가를 똑바로 구별하고 처신할 때”라고 경고했다. 

 

인터넷 소식에 따르며 노동신문은 이날 ‘대화분위기에 맞게 처신해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글에서 “미국이 남조선에서 해마다 벌려놓는 연습들은 예외없이 우리 공화국에 대한 선제공격과 전면전쟁도발을 가상한 것으로서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파괴하는 근원”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신문은 “미국이 우리의 주동적인 조치로 마련된 긍정적인 기류에 역행하는 언동을 계속 일삼고 있어 국제사회의 커다란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며 “미국방성과 백악관은 미국남조선합동군사연습은 <방위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느니, <연례적>인 합동군사연습은 계속 진행될 것이며 규모가 축소되지 않을 것이라느니 하고 떠들어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신문은 “남조선군부에서도 ‘오는 8월에 진행하는 <을지 프리덤 가디언>합동군사연습규모를 축소하는 문제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벌써부터 부산을 피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문은 “미국의 정책작성자들의 입에서는 <조선에 대한 군사적 선택안이 배제된 적은 없다.>, <핵을 포기하지 않으면 체제를 담보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는 회담분위기에 어울리지 않는 심히 온당치 못한 소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며 “우리를 자극하는 이러한 도발적 언동들은 대화상대방에 대한 참을 수 없는 우롱”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신문은 “조선반도의 평화적환경보장이 오늘처럼 절실한 문제로 나선 때는 없다”며  “조선반도에서 군사적대결과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평화적 환경을 마련하여야 조미사이의 불신과 대립을 해소하고 관계개선을 적극 추동해나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 신문은 “교전쌍방이 협상을 선포하면 군사행동을 자제하는 것은 국제적관례”라며 “우리 공화국에 불의적인 선제공격을 가하고 민족의 머리 우에 핵참화를 들씌우기 위해 핵전략자산들을 끌어들이면서 합동군사연습을 벌려놓으면 모든 것이 다 원래상태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는 것은 불 보듯 명백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우리가 미국에 합동군사연습을 걷어치울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것은 연습이 조선반도의 긴장완화에 백해무익하기 때문”이라며 “현 시기 합동군사연습문제는 미국이 평화를 바라는가 아니면 전쟁을 추구하는가를 보여주는 시금석으로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신문은 “미국이 남조선과 결탁하여 침략적인 합동군사연습들을 계속 벌리며 우리를 위협해 나선다면 미국의 안전도 그만큼 엄중한 위험에 빠져들게 된다”며 “미국이 회담을 진심으로 바란다면 상대를 힘으로 위협 공갈하는 놀음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이어 “우리를 자극하는 언동을 걷어치우지 않는다면 미국이 우려하는 안전보장문제는 언제 가도 해소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원본 기사 보기:자주시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