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역사박물관 ‘대학생 예비큐레이터’ 모집…현장경험 기회 제공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07 [10:00]

서울역사박물관 ‘대학생 예비큐레이터’ 모집…현장경험 기회 제공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07 [10:0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송인호)은 7월 2일부터 12일까지 박물관 학예업무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예비큐레이터> 교육을 운영한다.

 

시민의 소통과 참여를 지향하는 서울역사박물관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박물관 학예업무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중학생 인턴제, 고등학생 인턴제, 대학생 예비큐레이터 과정을 운영해 왔다. 이번 <대학생 예비큐레이터> 과정은 박물관 큐레이터에 관심 있는 대학생 2~4학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보다 전문적으로 박물관 현장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강좌는 전시 기획부터 박물관 교육, 조사 연구, 소장품 관리와 보존, 국제교류까지 박물관의 다양한 학예업무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박물관과 대학생들의 협업 프로젝트로, 로비전시를 기획,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과정 중 전시기획 실습을 통해 완성한 전시기획안 중 우수작을 선정(1팀)하여 박물관의 실행 지원을 통해 서울역사박물관 로비에서 전시를 개최한다. 기획서 작성부터 공간구성, 전시물 선정, 설치까지 대학생들이 실제 전시의 전체 프로세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외에도 박물관 학예사들로부터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각 분야 학예사들의 큐레이팅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 신청은 6월 11일부터 22일까지 접수 받는다. 신청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하며 추첨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한다. 다양한 양질의 교육을 통해 박물관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