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산업학교 학생들, 월드뷰티페스티벌 대회 대거 수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19 [17:11]

부산산업학교 학생들, 월드뷰티페스티벌 대회 대거 수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19 [17:1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일반고 학생들에게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부산 사상구 부산산업학교(교장 고창룡)는 지난 6월 4일과 5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8 제7회 월드뷰티페스티벌’에 참가한 미용예술과 학생 35명 가운데 31명이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대회는 (사)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가 주최하고 월드뷰티페스티벌 조직위원회 등 5개 협회가 주관해 열렸다. 대회는 헤어,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속눈썹, 세미퍼머넌트, 왁싱, 슈가링, 두피관리, 머리숱증모 등 10개 분야 경연으로 진행했다.

 

부산산업학교 미용예술과 학생 31명은 ‘헤어’, ‘피부관리’, ‘메이크업’ 등 3개 분야에서 대상, 금상 등을 수상했다.

 

이 가운데 ‘헤어-커트’ 분야에서 김기태 학생이, ‘헤어-와인딩’ 분야에서 김기태·임유리 학생이, ‘피부미용-안면관리’ 분야에서 이소혜 학생이, ‘피부미용-림프드레나쥐’ 분야에서 신연정 학생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이들 학생은 일반고에서 진로변경을 한 지난 3월부터 직업교육을 받았다. 학생들은 별도의 추가교육 없이 3개월 동안 정규 교육과정만 받고도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고창룡 교장은 “학생들의 노력과 교사들의 헌신적인 지도가 어우러져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전문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직업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산업학교는 지난 30여년 동안 일반고등학교에서 진로변경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탁받아 자동차과, 방송영상과, IT콘텐츠과, 컴퓨터그래픽과, 제과제빵과, 조리과, 미용과학과 등 7개 학과에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직업교육을 하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