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 청소년지도자 안전직무역량강화 119안전체험관 현장학습 진행하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19 [18:47]

전남 청소년지도자 안전직무역량강화 119안전체험관 현장학습 진행하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19 [18:4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6월 19일(화) 청소년활동 안전관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19안전체험관 현장학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119안전체험관 현장학습은 청소년활동 종사자들의 재난·재해로 인한 응급 및 위기상황 발생 시 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자 청소년지도자가 재난·위기탈출 체험을 직접 체험해보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전라북도 임실군에 위치한 ‘전라북도 119안전체험관’에서 총 11종의 전시 및 체험시설로 각종 재난 대처능력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하여 태풍체험, 화재·연기탈출, 지진체험 등을 체험하는 재난종합체험동과 스릴있는 챌린지 시설과 각종 재난안전 시설을 접목시킨 위기탈출체험동에서 항공기안전체험장, 완강기, 고공횡단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청소년지도자 및 청소년의 생명을 지키는 법을 배우고 익혔다.

 

 

이외에도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청소년활동 안전관리 지원을 위하여 하반기 사업으로 응급처치교육 및 생존수영 등을 진행하여 청소년지도자의 역량강화 및 청소년활동의 안전의식 강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