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수시, 9월 첫 지급 아동수당 20일부터 접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20 [18:02]

여수시, 9월 첫 지급 아동수당 20일부터 접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20 [18:0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여수시가 올해 9월 첫 지급되는 아동수당 신청을 20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받는다.

 

아동수당은 0세부터 만 5세까지 아동이 있는 가구에 아동 당 월 10만 원씩 지급된다.

 

아동수당제는 아동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지급대상은 지난 2월 국회를 통과한 아동수당법에 따라 경제수준이 2인 이상 전체가구의 90% 이하 가구다.

 

3인 가구의 경우 월 소득인정액이 1170만 원 이하면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소득인정액은 아동수당 홈페이지(www.ihappy.or.kr)의 소득인정액 간편 계산기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다.

 

아동수당 신청은 보호자가 아동의 주민등록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방법과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복지로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앞서 시는 이달 초 읍면동 주민센터에 배치될 20명의 보조인력을 모집하고, 자산조사 담당부서인 사회복지과 통합조사팀에 인력을 확충하는 등 아동수당 지급 준비를 해왔다.

 

6월 현재 여수지역 내 아동수당 지급 대상은 1만3000여 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9월 지급 전까지 신청기간이 충분한 만큼 혼잡한 기간을 피해 7월 중순 이후 신청하거나, 온라인 접수를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