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후·환경 신기술과 환경 체험의 장 ‘한자리’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20 [17:44]

기후·환경 신기술과 환경 체험의 장 ‘한자리’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20 [17:44]

  광주시․전남도, 7월11~13일 ‘제10회 국제기후‧환경산업전’ 개최

- 국내외 140개사 참여 400부스 운영…시민 참여 프로그램 확대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전국 유일 기후·환경 분야 전문 전시인 ‘제10회 국제기후환경산업전’이 오는 7월11일부터 13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대기오염방지기술을 비롯해 폐기물처리, 수처리, 에코산업 등 기후환경 전반적인 분야의 품목을 선보인다.

 

특히 포스코, 기아자동차, GS칼텍스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과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광주환경공단, GIST국제환경연구소 등 환경 관련 공공기관 등 국내외 140개사가 참가해 400부스를 운영한다.

 

또 참가업체들의 판로개척과 수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중국, 오만, 유럽 등 40여 명의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진행하고 환경 관련 공공기관 담당자가 참여하는 공공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경 관련 프로그램도 잇따라 열린다.

 

먼저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필터 에어컨, 방향제, 탈취제, 공기정화식물 등 관련업체가 참가하는 ‘미세먼지특별전’을 마련하고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특별 판매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미세먼지 특별강연(7월11~12일)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7월11~13일) 등을 진행한다.

 

지구온난화 등 이상기후 현상과 재산피해가 빈빈히 발생함에 따라 기후변화대응과 저탄소 녹색실천을 제고하기 위한 ‘ECO교육·체험관’도 운영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관에서는 가상현실(VR)을 활용한 기후변화체험, 자전거발전기로 만든 음료 만들기, 간이 공기청정기 만들기, 폐가죽으로 재활용제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광주·전남 학생들의 환경 분야 설계와 지역 환경발전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특별 공모전’과 지역 환경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환경산업세미나’, ‘기후변화워크숍’, ‘물관리 심포지엄’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한편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국제기후환경산업전은 기후와 환경산업 분야의 전문화된 전시 운영과 서비스로 국제 수준의 전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3년에는 국제전시협회로부터 국제인증을 받았으며, 2012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 ‘국제전시회’ 인증을 6년 연속 획득하는 등 환경산업 기술의 국제적인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환경산업의 다양한 신기술·신제품, 전문가 초청 세미나는 물론 ‘미세먼지특별전’, ‘특별 공모전’ 등이 동시 개최돼 참가업체들의 판로개척과 시민 체험이 모두 가능하다”며 “전시회를 통해 기후환경산업의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 환경기업의 판로개척과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