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북 불법촬영 근절 위한 유관기관 합동 점검 나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30 [14:28]

충북 불법촬영 근절 위한 유관기관 합동 점검 나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30 [14:2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 충북도는 지난 28일 오전 도‧경찰청‧교육청 등 합동으로 불법 촬영 범죄 근절을 홍보하고 안전한 충북을 만들기 위하여 청주 성안길에 위치한 다중이용시설(영화관) 화장실에 대한 불법촬영 카메라 현장점검 후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과 거리캠페인은 최근 불법촬영 사건 등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디지털성범죄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이 고조됨에 따라 불법촬영과 디지털성범죄의 심각성과 피해의 중대함을 알리고 각 기관이 범죄행위에 적극 대응하여 디지털성범죄를 근절하기 위함이다.

 

 불법촬영으로 고통 받는 피해자의 고통에 깊이 공감하고 우리 지역에서 불법촬영이 근절될 수 있도록 도와 각 유관기관이 가능한 수단과 자원을 동원하기로 했다.

 

 불법촬영 카메라는 주로 신체 노출이 있는 화장실의 은닉이 용이한 환풍구, 쓰레기통 등에 설치되어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워,전문 탐지장비를 활용하여 수시 점검을 실시할 필요성이 있다.

 

 

 

충북도는 행정안전부에서 지원하는 특별교부세 3억원을 교부받아 불법촬영 탐지장비를 대량 구입하여 범죄우려가 높은 지역의 공중화장실부터 상시 점검하고 민간건물의 화장실까지도 점검을 확대할 예정이다.

 

 불법촬영 점검은 1회성 점검에서 탈피, 지자체‧경찰‧공공기관‧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이 협력하여 상시‧지속 점검체계를 갖추고 불법촬영 집중단속 및 신속한 점검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카메라 불법촬영에 취약한 공중화장실 용변칸의 개방된 하단부를 가릴 수 있는 「안심스크린」을 설치함은 물론 상시점검 화장실에는 ‘여성안심 스티커’를 부착하여 불법촬영 카메라를 수시 점검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서 여성들이 느끼고 있는 불안감을 해소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충청북도 고규창 행정부지사는 ‘불법촬영 및 그 촬영물을 유포하거나 보는 행위는 모두 중대한 범죄이며, 공중화장실 같은 일상의 공간에서 누구나 쉽게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 그 피해의 규모는 너무나 크고 고통스럽다는 것을 도민 모두가 인식하고 불법촬영 근절을 위한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