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원 구성 마쳐

서금택 의장, 안찬영 제1부의장, 이영세 제2부의장 당선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02 [09:14]

제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원 구성 마쳐

서금택 의장, 안찬영 제1부의장, 이영세 제2부의장 당선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02 [09:14]

 

채평석 행정복지위원장,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

상병헌 교육위원장, 이재현 의회운영위원장 당선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가 7월 1일 오후 2시 제49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전반기 원 구성을 마쳤다.

 

 

 

이날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는 2일 의회 개원식을 앞두고 치러졌다. 이는 제3대 세종시의회 의원들이 당초 일정보다 원 구성을 하루 앞당겨 완료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의장단 선거 결과, 서금택 의원이 18표 중 18표를 득표해 제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당선됐다.

 

 이어 제1부의장과 제2부의장 선거가 각각 진행됐다. 투표 결과 안찬영 의원이 18표 중 17표를 얻어 제1부의장에 당선됐고, 이영세 의원은 18표 중 15표를 득표해 제2부의장에 당선됐다.

 

 서금택 전반기 신임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시민의 뜻을 잘 받들어 동료 의원들과 함께 의정활동에 정진하겠다”며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의회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공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찬영 제1부의장은 “부족한 저에게 중임을 맡겨주셔서 감사하다”며 “17번째 광역시의회로서 최고의 성과를 내는 품격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장을 돕는 조력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세 제2부의장은 “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여성 문제를 해결해온 여성정책 전문가로서 낮은 자세로 일하고, 말이 아닌 행동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저와 뜻이 같은 여러 의원님들과도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의회는 의장단 선출 이후 제49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의결하고 원 구성에 박차를 가했다.

 

 이어 행정복지․산업건설․교육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각 상임위 별 위원장 선거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행정복지위원장에 채평석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차성호 의원, 교육위원장에 상병헌 의원이 당선됐다.

 

 채평석 신임 행정복지위원장은 “중책을 맡겨주신 의원님들께 감사하다”며 “소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성호 신임 산업건설위원장은 “부족한 저에게 중책을 맡겨주셔서 감사하다”며 “상임위 소임에 맡는 책임 있는 상임위를 이끌어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상병헌 신임 교육위원장은 “부족한 저를 선출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여러분과 함께 세종시 교육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선임한 후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했다. 선거 결과 이재현 의원이 의회운영위원장에 당선됐다.   

 

 이재현 신임 의회운영위원장은“저에게 막중한 자리를 맡겨주신 데 대해 대단히 고맙고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더불어 막중한 책임감도 느낀다”며 “원활한 의회운영을 위해 여러분들의 협조와 지도편달을 바라며 여러분과 소통하며 의회운영을 잘 해나갈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원 구성을 마친 제3대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7월 2일 충령탑을 참배한 후, 오후 2시 제3대 세종시의회 개원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