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당진시, 차별 없는 양성평등 도시 만들기 본격화

2단계 여성친화도시 선포식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08 [08:06]

당진시, 차별 없는 양성평등 도시 만들기 본격화

2단계 여성친화도시 선포식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08 [08:0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당진시가 7일 당진문예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당진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제23회 평등문화 공감축제 기념식에서 ‘여성친화도시 선포식’을 함께 갖고 양성평등도시 실현을 위한 행보를 본격 시작했다.

 
 
이번 선포식은 어린이 남녀 2명과 성인 남녀 2명, 청년 남녀 2명, 할머니, 장애인 등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시민대표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여성친화’ 4글자로 된 4행시 형태의 선포문을 참석자 전원이 낭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선포문의 ‘여’는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확대, ‘성’은 성 평등 정책 기반 구축, ‘친’은 친화적 도시공간 확보, ‘화’는 화목한 가정과 행복한 여성을 각각 의미한다.
 
시는 지난해 제2단계 여성친화도시로 재지정 된 이후 올해 1월 여가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여성인력풀 집중 모집과 2018년 사업계획 수립 등 선포식에 앞서 여성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기반마련에 주력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시는 선포식 이후 여성친화도시추진협의회 구성과 시민참여단 정비를 추진하고, 여성친화도시 시민 대토론회 개최와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양성평등 분야의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시민참여단은 이달 중 모집 공고를 거쳐 내달 중 발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시는 참여단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성인지 교육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김홍장 시장은 이날 기념식 연설에서 “양성평등은 남성과 여성의 패 가르기가 아닌 여성과 남성의 영역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깨고 모두의 삶을 향상시키는 것”이라며 “민선7기 당진시정은 여성친화 정책을 통해 30만 자족도시의 완성을 위한 기초를 튼튼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