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스위스 세무 당국이 포스코에 계좌 정보를 요청한 이유는?

스위스 공영 방송 SWI, 박근혜-최순실 스캔들로 포스코도 조사 받아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18/07/09 [03:44]

스위스 세무 당국이 포스코에 계좌 정보를 요청한 이유는?

스위스 공영 방송 SWI, 박근혜-최순실 스캔들로 포스코도 조사 받아

김일미 기자 | 입력 : 2018/07/09 [03:44]

 

[플러스코리아타임즈=김일미 기자] 스위스 세무 당국이 한국 철강 회사인 포스코에 대한 조사를 요청했다고 보도한 SWI 6월 26일 자 기사가 JNC TV 외신 브리핑에서 소개되었다. 
 

 

SWI (swissinfo.ch)는 스위스 공영 방송(Swiss Broadcasting Corporation)에서 10개국어로 국제 뉴스를 전하고 있는 국제 방송 담당 기구이다.

 

스위스 연방 세무 당국은 지난 26일 포스코의 자회사인 포스코 엔지니어링에 연계 가능성이 있는 스위스 계좌 정보를 요청하기 위해 연방 관보에 공지사항을 발표했다.

 

정식 절차에 따르면 포스코는 10일 이내로 이 통지서를 받기 위한 스위스 대리인을 선정해야 한다. 포스코는 금융거래에 대한 정보 공유 건에 관한 스위스 연방 세무 당국의 최종결정에 항소할 수도 있다.

 

 SWI는 이와 관련된 정황도 보도했다.  

 

 부패 스캔들에 연루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절친인 최순실의 요청으로 돈을 지불한 것과 관련해, 다국적 한국 기업들과 포스코도 조사를 받고 있다고 했다.  

 

또한 전 포스코 권오준 회장이 최순실 재판의 증인으로서 출석해, 최순실의 압력으로 스포츠 재단 설치에 동의했다는, 한국 언론 보도를 인용하기도 했다. 

 

SWI는 계속해서, 삼성, 롯데 등 다른 한국 기업들도 이와 유사한 거래에 연루되었으며, 이로 인한 스캔들로 박 전 대통령은 탄핵되었고, 법원은 지난 4월 박 씨 에게 24년 징역형과 180억 원의 벌금형을 선고했다는 사실을 덧붙였다. 

 

 포스코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스위스 은행 비밀 계좌가 아직 조사 중이지만, SWI 보도를 보면 최순실-박근혜 스캔들과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추정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