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선 7기 충북도,‘젊음있는 혁신성장’본격 추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10:24]

민선 7기 충북도,‘젊음있는 혁신성장’본격 추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12 [10:2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충북도가 ‘혁신성장’을 경제발전의 핵심 키워드로 잡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기 시작했다.

 

 ‘혁신성장’이란 산업의 혁신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혁신창업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찾는 것으로 소득주도 성장과 함께 문재인 정부의 주요 성장전략이다. 특히 4대 혁신분야*와 8대 핵심 선도사업**을 통해 혁신성장의 구체적 성과를 도출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계획이다.

 

 * 4대 혁신분야 : 과학기술혁신, 산업혁신, 사람혁신, 사회제도혁신

 ** 8대 핵심 선도사업 : 초연결지능화, 스마트공장, 스마트팜, 핀테크, 에너지 신산업, 스마트시티, 드론, 미래자동차

 

 이러한 정부정책 기조와 발맞춰 충북도는 민선 7기 도정방침 중 첫 번째로 ‘젊음있는 혁신성장’을 설정하고 7월 10일(화) 도지사 집무실에서 이시종 도지사 주재로 충북 혁신성장 전략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총 46건(총사업비 3조 9,381억원 규모)의 혁신성장 신규사업을 발굴했는데 ‣ 청년창업특구 지정, ‣ 지역 혁신창업클러스터 조성, ‣ 스마트 제조혁신 지역거점센터 구축 등 혁신성장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은 물론 ‣ 드론시험 인증센터 구축, ‣ 스파트팜 조성, ‣ 융합바이오 세라믹테크노베이터 구축 등 우리 도에서 우선추진이 가능한 핵심 선도사업도 포함되어 있다.

 

 앞으로 충북도는 보고회에서 발굴된 신규사업을 중심으로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주요 도정현안으로 지속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정부·기업 동향을 면밀히 살피며 혁신성장을 일등경제 충북, 충북경제 4% 달성의 마중물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