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농업기술센터 11일, 흑염소 사육농가 대상 흑염소 공개 교육 가져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20:47]

정읍시농업기술센터 11일, 흑염소 사육농가 대상 흑염소 공개 교육 가져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07/12 [20:47]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흑염소 사육 농가(정읍흑염소협회 회원) 50여명을 대상으로 흑염소 공개 강좌 교육을 가졌다.

▲     ©

흑염소 육종 전문가인 서강석 순천대 교수가 초빙강사로 나선 교육은 흑염소 육종과 개량의 필요성에 대한 강연과 함께 농가들이 궁금증을 질의하고 해결책을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농가들은 교육을 통해 흑염소 품종 개량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특히 전문가와 함께 우량 품종 확보와 같은 다양한 문제점을 생각해 볼 수 있어 의미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기술센터는 매년 흑염소 관련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다. 올해는 농촌진흥청, 전북농업기술원과 함께 5,000만원을 들여 농식품 부산물 활용 흑염소 생산비 절감 기술시범사업을 추진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우수한 품종을 확보를 위한 흑염소 육종 및 개량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읍 흑염소 품질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흑염소 전문 기술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