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25일까지 추가 모집

“ 기간 내 신청, 문화복지 혜택 누리세요!”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20:42]

정읍시,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25일까지 추가 모집

“ 기간 내 신청, 문화복지 혜택 누리세요!”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07/12 [20:42]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가 여성농업인의 건강 관리와 문화학습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신청받고 있는 여성농업인 생생카드추가 신청 접수 기간이 이달 25일 마감된다.

▲     ©

관련해 시는 기간 내에 거주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여성농업인 생생카드는 농촌지역에 실제 거주하며 영농에 종사하는 여성농업인에게 건강관리, 문화 및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바우처 카드를 발급해 주는 사업이다. 총 예산은 15,000만원이 투입된다.

 

지원 대상은 만 25세 이상~70세 미만(, 결혼한 만20세 이상~24세 지원가능), 가구 당농지 소유 면적(세대원 합산)5m2미만(이에 준하는 규모의 축산·임업·어업)이어야 한다. 지원된 카드는 올해 12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시는 이달 31일까지 대상자를 확정하고, 9월부터 여성농업인이 건강·문화활동에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카드는 농협시지부를 통해 발급된다. 지원 금액은 연간 12만원(자부담 2만원 포함)으로 관광 여행사, 스포츠용품, 미용실, 화장품점, 영화관, 찜질방, 수영장, 서점, 사진관, 안경점 등 37개업종, 1,844점포에서 사용하면 된다.((가맹점 현황은 정읍시 홈페이지 참조)

 

시 관계자는 농업농촌에서 고생하고 있는 여성농업인들이 추가 신청 기간 내 신청해서 건강관리와 문화학습 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여성농업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