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재인 대통령 “작은 탁구공이 남북 하나로 만들었다”

국제탁구대회 남북 단일팀 선전에 “큰 격려의 박수 보낸다”

보도부 | 기사입력 2018/07/22 [18:44]

문재인 대통령 “작은 탁구공이 남북 하나로 만들었다”

국제탁구대회 남북 단일팀 선전에 “큰 격려의 박수 보낸다”

보도부 | 입력 : 2018/07/22 [18:44]

문재인 대통령이 2018 코리아오픈 국제탁구대회에 참가한 남북 단일팀에 대해 “작은 탁구공이 남북 하나로 만들었다”며 "큰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혼합복식의 장우식-차효심 선수는 빛나는 금메달을 따내며 무더위를 식히는 호쾌한 승전보를 안겨주었다. 동메달을 따낸 남자복식조를 비롯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남북 단일팀 선수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글을 남겼다.

문 대통령은 "남북 단일팀은 월요일 처음 호흡을 맞춘 선수들 같지 않았다. 서로 배려하면서 서로의 장점을 잘 살려주었다"며 "무너질 듯 무너지지 않았고 서로를 도와가며 고비를 이겨냈다. 남과 북이 서로를 믿고 합심할 때 얼마나 큰 힘을 낼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북 선수들의 활약 속에 대전 충무체육관은 ‘우리는 하나’라는 응원소리로 가득 채워졌다. 작은 탁구공이 남과 북을 하나로 만들었다"며 "평창올림픽에 이어 스포츠를 통한 평화의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다음 달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서도 더 좋은 모습과 벅찬 감동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대회에 참가한 남과 북의 모든 선수들과 남북 지도자 여러분, 대회 관계자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다"며 "무엇보다 한마음으로 응원해주신 대전 시민과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