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음성군, 폭염 대비 수돗물 절약 운동 독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30 [10:05]

음성군, 폭염 대비 수돗물 절약 운동 독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30 [10:0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 음성군은 최근 폭염이 지속되면서 물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생활 속 수돗물 절약을 당부하고 나섰다.

음성군에 따르면 최근 35도를 넘나드는 폭염으로 가정이나 대중시설의 물 사용량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일부 지역의 경우 급수량이 부족하거나 수압불균형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급수불량 지역이 점차 확산되는 추세다.

또한, 광역상수원을 농업용으로 사용하는 사례도 신고되고 있어 군민들의 물 절약 운동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폭염뿐 아니라 평년에 비해 짧았던 장마의 영향도 있는 것으로 군은 분석하고 있다.

군이 당부하는 생활 속 물 절약법은 빨래·식기세척·샤워 등 가능한 경우 물을 받아서 사용하기, 양치컵 사용하기 등이다.

빨랫감은 한꺼번에 모아서 세탁하고 양변기에 물병이나 벽돌을 넣어두는 것도 물을 아끼는데 효과가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재 폭염에 대비한 비상근무를 통해 수돗물 관련 민원을 즉시 해결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군민들께서도 물 절약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