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류희인 재난안전관리본부장, 국가기반시설 폭염대응 현장점검

김재열 기자 | 기사입력 2018/07/31 [17:02]

류희인 재난안전관리본부장, 국가기반시설 폭염대응 현장점검

김재열 기자 | 입력 : 2018/07/31 [17:02]

류희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31일 한국철도공사와 한국전력거래소를 방문해 폭염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국가경제나 국민생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국가기반시설이 계속되는 폭염으로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기 위해 진행됐다.

▲ 류희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31일 대전시 동구 한국철도공사를 방문해 철도공사 운영현황 보고를 받고 야외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 근로자의 휴식 등 폭염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제공=행정안전부     © 운영자

 

우선 대전에 있는 한국철도공사를 방문하여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및 대전도시철도공사에서 추진하는 폭염대책을 점검하고 고속철도 선로 온도상승에 대한 대책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이어 전남 나주 한국전력거래소를 방문해 한국전력거래소와 한국전력공사의 폭염대책과 전력을 가장 많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8월 둘째 주에 대한 전력공급 방안, 변압기 고장 등으로 인한 정전대책 등을 점검했다.

 

류희인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당분간 폭염이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므로 완전히 끝날 때까지 현장에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특히, 철도와 전력 등과 같은 국가기반시설은 사고가 발생하면 사회·경제적 파장이 크므로 임직원 모두가 책임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