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음식점 위생등급제 시행 적극 홍보

- 음식점 위생등급 받고 매출 올려보세요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08/06 [18:55]

담양군, 음식점 위생등급제 시행 적극 홍보

- 음식점 위생등급 받고 매출 올려보세요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08/06 [18:55]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음식은 맛도 중요하지만 어떤 환경에서 얼마나 위생적으로 만들었는지도 중요하다. 담양군이 최근 관내 일반음식점을 돌며 음식점 위생 수준 강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음식점 위생등급제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

군은 이달 말까지 위생등급제 실시 가능 업소 선정에 나서고, 오는 11월까지 신청업소 일대일 맞춤형 등급제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     ©

 

▲     ©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 후 우수한 업소에 한해 등급을 지정하고 이를 공개홍보함으로써 음식점 간 자율경쟁을 통해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 식중독 예방 및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위생등급제의 등급표시는 3단계로 매우 우수(★★★), 우수(★★), 좋음()’으로 구분되며 영업주(신청인)는 희망하는 등급을 선택해 신청하고 평가를 받으면 된다.

 

위생등급 지정업소에는 2년간 출입·검사 면제, 위생등급표지판,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시설 설비 개보수 융자지원, 위생등급 음식점 홍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담양군 홍보전담팀은 최근 담양읍에 위치한 한 음식업소를 방문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홍보자료를 제시하며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시행하면 음식점 홍보 효과 및 매출 상승 기대,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음식점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라고 설명했다. 미국과 캐나다는 위생등급제 시행으로 각 13%, 30% 식중독 감소 효과를 보였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