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평택해경과 함께 하는 생존 수영

평택해경, 평택시 지역 아동 센터 청소년 대상 생존 수영 교육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8/08 [14:51]

평택해경과 함께 하는 생존 수영

평택해경, 평택시 지역 아동 센터 청소년 대상 생존 수영 교육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8/08 [14:5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두형)는 8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동안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서부 운동장 야외 수영장에서 지역 아동 센터 청소년 80여명을 대상으로 생존 수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참가 아동센터 : 안중 방정환, 현덕언더스쿨, 안중푸른학교, 오성 등 평택 지역 4개 아동 센터

여름 휴가철을 맞아 어린이 및 청소년 해양 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된 이번 생존수영 교육은 △물놀이 안전 수칙 △긴급 상황 발생시 생존 수영법 △구명조끼 착용법 △페트병, 과자봉지 등을 이용한 구조법 △선박 탈출 연습 등을 평택해경 경찰관 4명이 진행했다.

 

생존수영은 해상에서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자신의 생명을 지키고,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버틸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수영법이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생존 수영법을 익혀서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도 자신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육을 실시했다”며 “구명조끼 외에도, 빈 페트병, 아이스박스, 과자봉지 등을 이용해서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평택해경은 2018년 한 해 동안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선박 사고시 대처 요령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하는 ‘찾아가는 연안 안전 교실’을 11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