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민대학 특별과정 등 수강생 모집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8/08 [09:25]

대구시민대학 특별과정 등 수강생 모집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8/08 [09:2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대구시는 오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대구시민대학 특별과정 및 직업연계과정에 참여할 시민 360명을 모집한다.

대구시는 시민들이 사회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배움을 통해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대구시민대학 특별과정 및 직업연계과정을 확대 개설한다.

 

특별과정 6개 강좌와 직업연계과정 9개 총 15개 강좌로 진행되며,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지난해의 경우, 사물인터넷소프트웨어코딩강사 양성 등 15개 강좌에 270명이 참여해 97명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19명이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역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강사진을 활용하여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특별교육과정은 ▲글로벌여성리더십아카데미(계명대) ▲웰다잉리더양성아카데미(대구예술대) ▲40+파더학교(대경대) 등이 있다.

특히 새로운 40+문화를 창조하는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는 40+파더학교는 드론, 막걸리제조, 캐터링창업, 모델, 스피치 등 중년 남성의 관심분야를 스타트업 학과로 편성해 인기가 높다.

직업연계과정은 중·장년 등 전환기 직업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강좌는 △전기내선공사 전기기능사 자격증취득(계명문화대) △도서관활동가양성(대구교대) △노인여가활동지도사양성(대구교대) △웃음다이어크전문강사양성(대구보건대) △사물인터넷소프트웨어코딩강사양성(영남이공대) △업사이클페인팅전문가(영남이공대) 등 9개 강좌이다.

신청방법은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yeyak.daegu.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인원은 강좌 당 20 ~ 40명 정도로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구시 교육청소년정책관실(☎803-6677)로 하면 된다.

대구시 신태균 교육청소년정책관은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교육과정을 적극 발굴하고 중·장년 등 인생이모작 교육을 통해 대학의 평생교육 역량을 높이고 시민행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