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폭염대응 도로변 살수작전 전개...3개 기관 동참

보도부 | 기사입력 2018/08/14 [11:26]

가평군, 폭염대응 도로변 살수작전 전개...3개 기관 동참

보도부 | 입력 : 2018/08/14 [11:26]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 열기를 식히기 위해 각 읍면 시가지 살수작전을 전개해 군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14일 군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12일까지 주택가 및 상가가 밀집한 주요도로에 살수차 9대를 동원해 기온이 가장 높은 시간대인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물을 뿌려 주변의 뜨거운 열을 내리며 주민들의 불편함을 덜어주었다.

 

이번 살수작전에는 가평소방서, 66보병사단,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등 3개 기관이 동참했다.

 

9일동안 차량 40여대가 동원돼 320km 도로구간에 720여 톤의 물이 쏟아졌다. 이로 인해 도로변 미세먼지 제거로 대기질 개선은 물론 시가지의 열섬효과를 완화시켜 쾌적하고 깨끗한 도로환경을 제공했다.

 

또 폭염으로 도로가 솟아나는 블로우 업 현상 등 도로변형을 방지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됐다.

 

군 관계자는 "쾌적한 도로환경과 한낮 무더위로 인한 불편이 조금이라도 줄어들 수 있도록 살수작업은 물론 폭염예방 홍보 및 취약계층 안부살피기 등 폭염대책에 만전을 기해 군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폭염특보 발효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섭취를 통해 건강관리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원본 기사 보기: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