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보험금 노리고 전 남편·부친 살해 모자 징역 25년 확정

신종철기자 | 기사입력 2018/08/17 [16:29]

보험금 노리고 전 남편·부친 살해 모자 징역 25년 확정

신종철기자 | 입력 : 2018/08/17 [16:29]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10억원이 넘는 보험금을 타내려고 전 남편이자 아버지인 50대 남성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모자에게 징역 25년의 중형이 확정됐다.

 

대법원 3부(주심 김재형 대법관)는 존속살해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변모씨(55·여)와 그의 아들 김모씨(28)의 상고심에서 징역 25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해 6월 22일 오후 3시 50분께 충남 서천군 비인면 장포리 갯바위 앞 해상에서 전 남편이자 아버지인 A씨(당시 57세)와 함께 물놀이를 하던 중 A씨를 바닷물로 유인, 목덜미를 물에 잡아넣는 방법으로 익사시키고서 A씨가 갯바위서 미끄러지는 사고로 숨진 것처럼 위장한 혐의로 기소됐다.


이들에게는 A씨 앞으로 된 사망보험금 13억원을 타내려 한 혐의(사기 및 사기미수)도 추가됐다. 1,2심 재판부는 “피고인들은 사망보험금을 지급받을 의도로 가족구성원인 피해자를 살해하는 반인륜적인 범행을 저질러 그 범행동기와 수법이 매우 좋지 않고, 실제로 다수의 보험회사들에 사망보험금을 청구해 그 중 일부를 지급받았다”며 각각 징역 25년을 선고했다. 대법원도 하급심 판단이 옳다고 봤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