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두발로 죽죽(竹竹) 건강걷기 지도자 간담회’ 개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09/04 [11:31]

담양군, ‘두발로 죽죽(竹竹) 건강걷기 지도자 간담회’ 개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09/04 [11:31]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담양군은 각 읍면에서 운영하는 두발로 죽죽(竹竹)’ 건강걷기 동호회 걷기지도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31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     ©

걷기지도자 간담회는 올바른 건강걷기 실천 및 걷기지도자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한 것으로 올바른 걷기 자세, 질환별 걷기법, 바른 보행운동법 및 걷기지도자의 자질과 리더십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     ©

이번 교육을 수료한 걷기지도자는 걷기지도자 양성교육을 수료하고 2급 걷기지도자 자격증을 받아 각 지역 걷기동호회에서 건강걷기운동 생활화를 통한 건강생활 실천에 앞장서는 건강리더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생활수칙 실천교육과 치매예방 실버인지놀이 컵타강습도 함께해 참여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군은 10월 중 메타세쿼이아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하고, 12월 중에는 각 건강걷기 동호회별 체지방 감소율, 근력 증가율, 동호회 참여도 등을 평가하는 건강걷기 평가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별 건강리더를 통해 올바른 건강걷기 운동 확산 및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으로 군민의 건강수명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