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서울 청소년문화 교류 사업,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서울 탐험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8/09/11 [19:27]

정읍~서울 청소년문화 교류 사업,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서울 탐험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8/09/11 [19:27]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정읍시 중등청소년(1~3학년) 60명이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34일 동안 서울의 MARVEL in Landmark’라는 테마로 역사문화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     ©

서울시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이번 정읍 청소년들의 역사문화체험은 올해 네 번째로 2015년부터 시작했다. 올해에는 서울특별시립 강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지도사들과 참여한 정읍 청소년들이 여행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 지도사들이 가이드가 되어 서울의 명소를 안내하고, 정읍 청소년들은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청소년들은 신석기 시대를 엿볼 수 있는 서울 암사동 유적지와 역동적인 스포츠 응원 문화 체험, 올림픽공원 내 소마미술관, 서울스카이 전망관을 방문·관람했다. 또한 서울의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국립중앙박물관, 인사동, DDP, 광화문 일대 등 서울 탐험 활동을 했다.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청소년들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교류는 정읍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정읍시는 다음 달 15일에서 17일까지 23일간 서울의 청소년 60명을 초청해 정읍의 아름다운 전통문화을 체험하고, 구절초 테마공원, 내장산역사문화탐방, 태산선비문화권 및 동학유적지 탐방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로 화답 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