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카라 출신 구하라 전 남친성관계 동영상 협박..포르노란?보복성음란물 유포

연예부 신종철기자 | 기사입력 2018/10/04 [16:09]

카라 출신 구하라 전 남친성관계 동영상 협박..포르노란?보복성음란물 유포

연예부 신종철기자 | 입력 : 2018/10/04 [16:09]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카라 출신 구하라가 전 남자친구 C씨와의 끝나지 않는 진흙탕 싸움 중, ‘동영상 유포 협박’ 사실을 공개하며 리벤지 포르노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구하라는 4일 디스패치 측에 전 남자친구 C씨가 두 차례 성관계 동영상을 보내며 협박 했다고 밝혔다.
 
리벤지 포르노란 헤어진 연인에게 보복할 목적으로 사귈 당시 촬영한 성적인 사진이나 영상을 유포하는 것이다.
 
정부는 지난해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종합대책’을 통해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사람의 신체 또는 행위를 촬영한 사람이 영상물을 유포한 경우, 기존 벌금형을 없애고 5년 이하의 징역형만으로 처벌하기로 했다.
 
가해자에게 해당 영상물 삭제 비용을 부과하고 피해자가 경제적, 의료적, 법률적 지원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종합지원 서비스를 마련, 시행하기로 했다.
 
또한 피해자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불법촬영물의 삭제를 요청할 경우 ‘선차단’ 조치 후 3일 이내에 긴급심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정보통신사업자가 불법 영상물의 유통사실을 명백히 인지한 경우 삭제, 접속차단의 조치 의무를 신설하고 이행하지 않을 경우 시정명령 또는 20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해야 한다.
 
한편 구하라의 동영상 협박 소식이 전해지자 ‘리벤지 포르노’ 범죄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다시 높아지고 있다.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도 관련 청원이 등장했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