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안해경, 하반기 연안안전사고 위험성 조사 및 평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10/08 [18:15]

부안해경, 하반기 연안안전사고 위험성 조사 및 평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10/08 [18:1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부안해양경찰서(서장 임재수)는 연안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0월 8일부터 31일까지 갯벌, 갯바위, 항·포구 등 부안·고창군 연안해역에 대한 위험성 조사와 위험도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연안사고 예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연안해역에 지정된 출입통제장소 8개소와 위험구역 25개소를 중심으로 위험성 현장조사와 안전관리시설물 설치‧관리 실태를 주‧야간 점검하여 안전관리카드를 현행화하고,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해 개선·신설이 필요한 시설물을 정비하게 된다.

 

또한, 위험성 조사 내용을 기반으로 위험도 평가를 실시하여 인명사고 발생장소 등 위험성이 높은 지역을 위험구역으로 추가 지정하고, 연안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부안해경 관계자는 “지난 3년 동안 관내에서 발생한 61건의 연안안전사고로 11명이 사망(사망율18%) 했으며, 연안해역에서 발생하는 사고는 인명피해로 직결되는 만큼 사고예방과 신속한 구조‧대응 태세를 유지 하겠다.”며 “연안해역 이용객들이 스스로 안전수칙을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