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황주홍 위원장,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관계기관의 전향적 태도변화 촉구

- 협력재단, 기금조성 활동결과 11월 초 국회 보고키로 -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08:37]

황주홍 위원장,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관계기관의 전향적 태도변화 촉구

- 협력재단, 기금조성 활동결과 11월 초 국회 보고키로 -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10/11 [08:3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재선,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이 농식품부를 비롯해 대기업, ·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협력재단) 등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이하 상생기금) 관계 기관들의 전향적인 태도변화를 촉구했다.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은 FTA 협정이행으로 피해를 입거나 입을 우려가 있는 농어업·농어촌과 기업 간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기업들의 자발적 기부로 출연금을 조성하여 농어촌을 지원하는 기금으로 2017년 재단 출범 이후 9월 말까지 약 16개월 간 조성된 기금은 476억 원으로 이 중 민간기업이 출연한 금액은 7.4억 원으로 전체의 1.6%에 불과하다.

 

황 위원장은 “2015년 여야정 합의로 농어촌 지원을 위한 상생기금 조성이 확정됐을 당시, 경제단체들이 환영과 긍정입장을 표명하며 취약한 농어업 분야의 경쟁력 제고를 기대한다고 발표했던 것을 기억한다. 그러나 그동안 정부와 대기업, 재단 등 관련기관들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다시 한 번 되돌아보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와 같은 황 위원장의 요청에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 주은기 삼성전자 부사장을 비롯한 대기업 임원, 김형호 협력재단 사무총장도 수긍했으며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수펙스추구협의회, LG전자, 롯데GRS 등은 기금출연을 적극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황 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박완주), 자유한국당(경대수), 바른미래당(정운천) 간사는 국감 이후 협력재단의 기금조성 활동결과를 11월 초 국회에 보고하기로 합의하고 김형호 협력재단 사무총장에게 요구했다. 또한 향후 국회 차원에서 기금조성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