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최우수 기관 금탑 수상!

최우수기관 2년 연속 1위 금탑 수상, 15년 연속 금탑8회, 은탑5회, 동탑2회 -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10/13 [08:12]

전국기능경기대회 최우수 기관 금탑 수상!

최우수기관 2년 연속 1위 금탑 수상, 15년 연속 금탑8회, 은탑5회, 동탑2회 -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10/13 [08:1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강태봉)는 지난 10월 5일(금)부터 12일(금)까지 전남에서 열린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최고성적인 금메달 2개, 은메달 3개, 동메달 3개, 우수상 1개를 수상하여 2년 연속 최우수기관 금탑을 수상했다.

 

전남 여수 엑스포 등 6개 경기장에서 열린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300개 가까운 출전 기관 및 50개 직종, 선수 1,845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북기계공고는 9개 직종에 19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9명이 입상하면서 다시한번 전국적인 명성을 확고히 했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은 기계설계CAD(박성민, 3학년), 프로토타입모델링(윤석호, 3학년), 은메달은 CNC선반(김동국, 3학년), CNC밀링(배현준, 3학년), 옥내제어(전형기, 2학년), 동메달은 금형(시석현, 3학년), 기계설계CAD(어성민, 3학년), 프로토타입모델링(김우진, 2학년), 우수상은 CNC밀링(김동우, 3학년) 직종에서 수상했다.

 

금메달 학생은 상금 1,200만 원과 고용노동부장관상, 은메달 학생은 상금 800만 원과 기능올림픽한국위원회 회장상, 동메달 학생은 상금 400만 원과 기능올림픽한국위원회 회장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러한 성과 뒤에는 경북기계공고의 우수 기능인 양성 프로그램인‘기술영재반 교육 프로그램’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1학년 입학 초기에 지원자를 대상으로 여러 가지 검사를 실시하여 학생의 적성과 소질을 평가하여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지도교사와 전공별 산업현장의 전문가 멘토로부터 기술지도를 받는다.

 

기술영재반 교육 프로그램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기능 인력을 양성함과 동시에 학생들을 전공분야 최고의 전문 기술인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번 대회 수상자들도 모두 기술영재반 출신 학생들이다.

 

기계설계CAD 직종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박성민 군은“지도 선생님 및 선배 멘토로부터 맞춤형 기술교육을 지원받아 금메달을 획득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숙련된 기술자가 되어 맡은 직무에서 최선을 다하여 멋지고 행복한 삶을 가꾸고 싶다.”고 말했다.

 

경북기계공고 강태봉 교장은 “창의·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영 마이스터를 육성하여 지역사회 및 국가 기술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