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독도 북동 71해리 해상 스크루 줄 감겨 항해 불가능 어선 구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2/01 [08:08]

동해해경,독도 북동 71해리 해상 스크루 줄 감겨 항해 불가능 어선 구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2/01 [08:0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동해해양경찰서는 독도 북동쪽 71해리 해상에서 스크루에 줄이 감겨 표류 중인 어선을 구조했다고 31일 밝혔다.

 

동해해경에 따르면 지난 30일 오후 15시 50분께 독도 북동쪽 71해리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어선 B호가 스크루에 줄이 감겨 시동이 걸리지 않아 표류 중이라며 후포 어업정보통신국을 경유해 동해해경 상황실로 구조 요청을 했다.

 

해경은 1500톤급 경비함을 현장으로 급파, 통신기를 이용해 B호의 안전 상태를 수시로 확인했다.
B호는 인근 해역에 예인을 도와줄 선단선이 및 예인선이 없음을 통보했고, 해경 함정은 B호와 교신하여 경비함정 도착예정 시각 및 승선원에게 구명조끼를 착용토록 요청하였다.

 

현장에 도착한 해경함정은 단정을 통해 잠수사 1명 포함 특수기동대원들을 B호로 보내, 잠수사가 3회 입수하여 스크루에 감긴 로프를 제거 하였다

 

해경은 로프 제거 후 B호와 교신하여 엔진상태 양호, 자력항해가 가능 함을 확인하고 다시 독도 경비 임무에 복귀하였다. B호는 1일 정도 더 조업 후 입항 할 것임을 해경에 통보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UCC
오월이면 편지를 써요
조선영토 지도 대량 발견
2013년 12월 20일 범해외동포 불법 부정선거 1년 규탄 촛불시위 - 뉴욕 영상입니다.
비오는 밤
신문사공지
플러스코리아 법인이사 변경 등기완료 공지
주간지 플러스코리아 발행
플러스 코리아타임즈 제호 변경완료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