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반도를 도외시한 韓民族史는 '無意味'

한민족이 서방에서 기원했다는 서방중심사관 해체되어야만..

윤복현 저널리스트 | 기사입력 2010/03/14 [14:53]

한반도를 도외시한 韓民族史는 '無意味'

한민족이 서방에서 기원했다는 서방중심사관 해체되어야만..

윤복현 저널리스트 | 입력 : 2010/03/14 [14:53]
▲1만년전후 현인류문명의 시원지역-동방문명권(원)

자신들 스스로 현재 한반도에 살고 있으면서도 한반도의 역사. 문명사적 유구성을 모르는 자들이 민족사 운운하는 것도 웃기는 일이라 할 것입니다. 문명이란 본래 강과 농경이 가능한 온대지역에서 발생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생존하기도 어려운  유라시아 사막이나 추운 시베리아 동토지역에서 문명이 발생하여 한반도지역으로 전파된 것인양 역사논리를 펴대는 자들을 보면 정신나간 자들이라 아닐할 수 없습니다. 스스로 맞는지 맞지 않는지 알아 보지 않으니 인식의 뿌리가 얕아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처럼 흔들리니 이 또한 얼빠진 일이라 할 것입니다.
 
분리된 조각들끼리 짝을 맞추어 실제 모양을 최대한 복원시키려는 작업으로써의 역사학은 고고학과 문헌,그리고 전승되어 온 설화들에 대한 비교분석을 통한 통합적인 해석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체성을 상실한 추상적인 관념론적 논리나, 나라와 민족과 집단과 지역이기주의적인 역사논리는 결국 아무런 의미없는 백해무익한 허구로 드러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그러한 자들의 역사연구작업은 시간낭비일뿐더러 대중들에게 혼란만 가중시키는 잡음으로 전락할 뿐입니다.

▲유라시아와 아메리카를 잇는 베링해협-철로가 연결되면 세계대륙은 하나가 된다

한민족이 만주지역에서 베링해협을 건넜던 아메리카 인디언들만 하더라도 한반도인들과 풍습이 같습니다. 서해를 중심으로 주변지역이 1만년을 전후한 현인류문명의 시원지역인 동이지역이다. 1만년전 육지였던 서해지역을 중심으로 한반도(마고문명),요하.만주(마고한국배달조선문명),산동지역(마고배달문명)에 분포하여 살았던 마고족이 해빙기 등 지각변동으로 서서히 서해가 지금처럼 바다가 되자, 한반도지역의 마고족이 북진하여 만주지역를 통하여 베링해협을 건너서 아메리카에 살면서 무속신앙을 가지고 한반도인들처럼 고인돌을 만들고, 윷놀이를 하고 장승을 세우고 피라미드를 세우고, 농경문화생활을 했던 한반도인들처럼 태양을 숭배하고 제천의식을 가지고 있었으니 한반도마고족의 후예 인디언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대 한반도인들은 마고족의 후예이기 때문에 단군3조선 중에 "처음 하늘(천일)"을 의미하는 마(고)조선이라 부른 것입니다.
 
[후한서][삼국지위지동이전]의 기록을 보아도 마조선(마한)인들은 한반도에서 만주로 이주한 마고족(숙신.말갈)의 후예로 몽골초원으로 이주했던 유라시아 초원세력의 금장식문화보다는 옥이나 구슬을 꿰어서 옷이나 몸에 장식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아메리카 인디언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한반도지역에서 만주지역으로 이주한 마고족의 일부는 몽골초원으로 이주하여 유목족이 되어 알타이산의 황금으로 몸을 치장하며 유라시아 초원지역을 지배한 흉노.선비.돌궐.몽골.거란족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만주 마고족(숙신=말갈)이 고구려를 계승하여 대진국을 개국하고 금(청)나라를 개국하여 100년전까지 지나대륙을 경영했습니다.

지나대륙을 100년전까지 지배한 명나라와 청나라의 시조들이 한반도에서 건너온 김함보(경주지역 신라 마의태자 손자).주원장(전남 해남지역의 고려인)이였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민족의 줄기에 불과한 흉노족이 마치 한민족사의 중심족인양 역사논리를 펴대는 정신나간 신라사관론자들 또한 얼빠진 역사논리라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 심형래 감독의 '디워'에 나오는 용

고대 유라시아 지역에는 수 많은 물고기문양이나 뱀(용)이 아이콘으로 자리잡았습니다.심형래 감독의 영화 '디워(D- WAR)'에는  가짜 용과 진짜 용이 싸워 결국 가짜 용이 죽고 진짜 용이 여의주를 물고 하늘로 승천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됩니다.영화 진짜 용은 한민족의 아이콘입니다.유라시아 초원세력의 이주로 유럽기독교의 문양으로 전승된 물고기는 기독교아이콘이기도 하며, 김해지역 김수로왕과 결혼을 한 인도의 허황옥(기독교인으로 추정)과 관련이 있다.이미 당시 인도지역은 예수제자라는 도마가 와서 기독교가 전파시킨 지역이였다. 기독교아이콘으로도 전승된 유라시아지역의 물고기아이콘이나 뱀(뱀)아이콘은 강이나 바다와 관련이 있습니다.또한 뱀이나 용으로 상징되는 거대하고 기다란 아이콘입니다.여의주는 용의 화룡정점입니다.
 
강과 바다와 관련된 물고기와 뱀(용),그리고 여의주..이런 아이콘들이 정말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그것은 바로 1만년이전 바다로 변하기 전에 압록강.한강.황하.대동강.금강.영산강이 만나 거대한 마고평원을 가르지르던 거대한 대강(알이수=아리수)을 의미한다 할 것이다.대강은 고지대나 하늘에서 보면 마치 거대한 뱀이나 용처럼 보였을 것입니다.그 거대한 대강을 다스리는 통치자는 바로 한민족의 시왕모 마고다.마고는 바로 화룡정점으로서의 여의주라 할 수 있다.바다로 흐르는 거대한 알이수는 무수한 강과 바다의 물고기들로 가득했을 것이며, 마고사람들은 아마도 풍족했을 것이다.또한 마고 대평원에서 뛰노는 말들은 살찌었을 것입니다.그러나, 북극의 빙하가 녹으면서 해수면이 올라가고 아리수가 흐르던 대평원 서해지역는 점점 바다가 되었고, 사방으로 흩어진 마고사람들은 마고시대를 잊지 않기 위해서 물고기와 뱀을 아이콘으로 삼고 추억했을 것입니다.
 

▲ 세계 고인돌 분포지역(노란색)

한반도지역은 마고족이 가장 많이 이주해서 살았던 지역으로 봐야 한다.호남지역에 최다로 밀집분포된 한반도는 세계적으로 고인돌이 가장 많이 분포된 지역입니다.고인돌 하나를 만들려면 수백명의 인원이 필요하다는 사실이 고고학적으로 증명되었습니다. 그 만큼 고대부터 한반도지역은 세계에서 최고 인구밀집지역이였다.한반도는 온화하여 농사짓기가 좋고,산이 많이 물이 맑고 명상수련하기가 좋았습니다.그래서 고대 지나인들이 군자불사지국.동방예의지국이라고 했던 것입니다. 인도지역으로 이주한 고리족출신의 석가모니이전부터 이미 수 많은 부처들이 금강산에서 수련을 했다고 기록되어져 있습니다.문화와 사상이 일찍부터 발전할 수 밖에 없는 최고의 조건을 갖춘 지역이였던 것입니다. 청동검처럼 제천의식에 상용했던 세계 검들의 원형이 한반도의 돌검입니다.

전남 해남지역에서 발견된 세계최다 공룡화석들과 함께 북한 평양지역의 검은모루유적를 비롯하여 60만년전후의 선사 인류문화유적지들이 무수히 많은 한반도는 정말 역사가 오래된 유구한 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류의 아프리카 기원설이란 동양에 대한 열등감에 사로 잡힌 서양인들의 논리라 할 것입니다.

수십만년을 무시하고서라도 1-2만년을 전후한 현인류문명의 시원지는 동북아시아 지역이 명확합니다. 미국의 생물교과서가 수록하고 있듯이 세계 개들의 조상이 유전학적으로 동북아시아 개들임이 증명되었습니다.동북아시아 개들의 조상은 진돗개입니다. 고로 태평양의 마대륙이 해저 가스층의 폭발로 사라지자, 생존자들이 대거 이주하여 마(무)문명을 계승한 마고문명의 중심지역은 지금의 진도부근이라 할 것입니다. 동북아시아지역은 그래서 하늘나라이고 천제들의 땅이라 할 것입니다. 동북아시아 지역에서도 산 많고 물 맑은 금수강산 한반도는 역사가 유구한 땅으로써 한민족뿐만 아니라 현인류문명의 시원지라 할 것입니다.
 

▲ 한반도 돌검(충남)

고로 한반도지역은 문명이 발생할 수 없고, 한반도문명은 북방문명의 영향을 받아 발전했다느니, 한민족은 중동지역에서 이주해 왔다느니 하는 반민족적인 역사.문명사적 논리는 폐기되야 할 것입니다.'몽골로이드'로 표현되는 황인종도 우랄알타이산맥을 기점으로 동쪽으로 갈수록 오리지날 황인종이고, 서쪽으로 갈수록 혼혈황인종이라는 사실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유라시아와 아메리카를 이어주는 동북아시아 지역의 노른자위인 한반도는 대륙과  해양을 연결하는 세계의 중심지역임을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우주와 마찬가지로 지구는 둥그런 모양입니다.우주의 중심은 따로 있지 않습니다. 지구의 중심 또한 따로 있지 않습니다. 우리민족이 바로 세계의 중심이며, 한반도가 세계의 중심인 것입니다.스스로 한반도열등감에 빠져서 엉뚱한 공간을 찾아 헤매는 자들은 정신을 차리기를 바랍니다.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한반도지역이 중심입니다.이 중심사관을 가지고 대륙과 해양의 주인이 되는 역사를 건설하면 되는 것입니다.

111 10/03/14 [21:11] 수정 삭제  
  북한이 아랍민족에 형제국가라 부른다

아랍민족이 되는거야

북한이 몽골에 형제국가라 부른다

몽골민족이 되는거야


한민족이라는것은엇다.......

한민족이라는 구분하기 딱좋은사람들이 만든것이다.
바른역사 10/03/15 [00:59] 수정 삭제  
  유럽을 지배한 로마도 이탈리아 반도에서 일어났다.
북한도 조선반도라고 한다.그러나,정확한 표기는 [한]반도다.
한반도야말로 한[=칸=간=안]의 고향이기 때문이다.
----------------
아시아지역

랴오둥 반도 (요동 반도)
레이저우 반도 (뇌주 반도)
산둥 반도 (산동 반도)
시나이 반도
아나톨리아 반도 (소아시아 반도)
아라비아 반도
카타르 반도
인도 반도
카티아와르 반도
인도차이나 반도
말레이 반도
캄차카 반도
한반도 (조선 반도)
추코트 반도

유럽
발칸 반도
펠로폰네소스 반도
브르타뉴 반도
스칸디나비아 반도
윌란 반도 (유틀란트 반도)
이베리아 반도
이탈리아 반도
칼라브리아 반도
살렌토 반도
코탕탱 반도 (노르망디 반도)
콜라 반도
크림 반도

아메리카
래브라도 반도
바하칼리포르니아 반도 (캘리포니아 반도)
발데스 반도
알래스카 반도
유카탄 반도
플로리다 반도

아프리카
아프리카의 뿔 (소말리아 반도)

오세아니아
케이프요크 반도
천일염 10/03/17 [01:16] 수정 삭제  
  [자료]천일염의 의학적 효능

우리 신체내에는 =면역력=이라는 자연치유 의사를 모시고 있다.

임파구, 백혈구, T세포등이 체내에서 외래 침입자들을 공격하고 먹어 치우며, 활성산소 자체도 외부적이 체내에 침입하거나 몸속에 유독성 물질이 발생했을 떄 태워(강력 산화)버린다.

우리 밥상의 밥과 반찬 특히 전통식품속에 외부 독소가 체내에 침입한 것을 돋풀이 하는 식재료가 많다

체내 신진대사 작용에 중요한 "밸런스" 가치가 건강, 의료의 핵심도 된다.
아답타겐 이라는 물질이 그런 역할을 해준다.

생물이 바다에서 살다가 육지로 올라왔는데 그 잔영이 모체자궁속 "양수" 성분이 바다물 소금성분과 염도 비율이 일치된다.
또한 혈액도 해수 성분 밸런스와 같은 비율 구성을 지니고 있다.

"간수"라는 바닷물 성분중에는 다양한 해양미네랄이 용해되어 있다. 다만 바닷물이 도시하수등으로 중금속 오염 되었을때 그런 간수에는 독성이 있다. 해서 만약을 생각해서 간수를 사용못하게 법으로 막고 있다.

식당 식탁에 놓여진 곰탕, 설농탕, 삼계탕, 해장국에 처서 간을 맞추는 양념 단지에는 눈이 부신 흰 꽃소금을 비치했지만 그런 소금은 화학 소금으로 자체여서 인체에 매우 해롭다. (화학적 이온 교환막법) = 설렁탕에 독을 타 먹는 격이다

그런 화학소금만을 음식에 사용햇던 일본이 요사이 화학소금은 경계하되 염전 천일염의 가치를 알고 부터 천일염을 선호한다. 심지어 한국산 청정 바다의 천일염 팬들이 한국 천일염전이 폐지되는 것을 안타까워 하고있다.
해서 한국 염전 지켜내기 모임 까지 일본에 조직되어 있다.

우리 김치를 담굴 때 굵은 호염 즉 정제되지 않은 굵은 소금은 필수품이다.
간장, 된장도 염전 소금으로 담군다.
이런 천일염에서 간수성분이 빠저 나간 그런 소금은 뒷맛이 달다.

자난날 이 김일훈 선생이 제조 한것으로 온 나라에 보급되어, 유행했었는데 사이비 죽염이 나돌고부터 붐이 쇠퇴하고 있으나 아직도 죽염의 가치는 인정 되고 있다.

소금(천일염)이나 둥굴레 기타 한약제중에서 9증9포한것은 귀한 상약上藥이된다.

속담에 내실이 없고, 무기력하며, 허세를 부리는 자를 싱거 빠진 자로 흉을 보았다. 그 반대말은 이익이 짭짤하다 하여 실속있는 일을 추구했다.
이런 여러 가지 관행, 풍속, 인체 생리상 염전 소금은 김치, 돤장, 간장을 상식하는 한국인에있어 필수 건강 물질이다.

가장 소중한 식용소금으로는

1) 제대로 만든 "죽염" (3증 3포 이상 과정)
2) 불에 볶아 "불순물을 제거한 소금"
3) 조선간장 항아리의 10년된 간장항아리 밑에 가라앉아 유리조각 이나 크리스탈 외형지닌 "석장" 石醬
4)백탄 참숯을 고아낸후 그뜨거운 숯가마에서 9회나 구운 "감염" (용인 백탄 감염甘鹽
5) 해양심층수를 증류시킨 소량의 "미네랄 소금" 등이다.
6) 물론 청정해역의 (서남해안산=비금도, 완도, 진도, 신안 앞바다산, 강화 석모도, 태안반도 안면도산 염전 소금들은 기본 김장용, 조리용 소금이다.)

염전소금은 양치를 하여 치아를 건강케하고
각종 입과 코를 통해 침입하는 유행상 감기예방
아토피성 피부염개선
어깨 결린데
녹차 마실때
약주 마실 때
땀 많이 흘렸을 때
요통
신경통
생리통
부인 냉증
왕실 비방 소갈증(당뇨병) 개선
피부,모발 윤택
종아리의 "'정맥류" 개선
대한(大韓)의 뿌리 10/03/17 [01:21] 수정 삭제  
  한국이 세계 최초인 것들

1. 배만들기(조선) 세계최초-8천년전(경남 창녕군 부곡면 출토)

2. 고래잡이 세계 최초 - 8천년전 (경남 울주군 반구대 암각화)

3. 쌀농사 세계 최초 - 1만 5천년전 (충북 청원군 출토)

4. 신석기 세계 최초 - 2만년전 (전남 장흥군 출토)

5. 토기 세계 최초 - 1만 수천년전 (제주도 고산리 출토)

6. 고인돌 세계 최초 - 8천년전 (전남 화순군)

7. 빗살무늬토기 세계 최초 - 8천년전 (강원도 양양군 출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