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포상제 설명회 성료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3/17 [08:36]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포상제 설명회 성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3/17 [08:3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전남 장성군(군수 유두석)은 지난 16() 장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김상룡)에서 청소년 성취포상제 설명회를 전년도에 이어서 세 번째로 개최하여 지역 학부모와 청소년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은 장성군에서 2017년에 처음으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으로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으로부터 인증을 받아 동장 29, 은장 12명이 여성가족부 장관명의 인증을 받았다.

 

청소년포상제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9~13)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14~24)로 분류되며, 각 연령에 맞는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4가지 영역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활동 별로 성취목표를 정해서 목표에 도달하면 단계에 따라 동장, 은장, 금장의 포상을 받는다.

 

이번 설명회에서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국형진 소장이 참여하여 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경험을 바탕으로 실제적인 포상제 진행과 참여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서 포상제에 대한 이해도를 더욱 높였으며, 설명회를 통해서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와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상룡 관장은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장성의 미래시대의 주인공이며, 다양한 영역에서 경험을 쌓으며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자기주도적 활동인 성취포상제가 청소년들에게 그 역할을 해줄 것이며 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참여한 청소년들을 응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