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교육청, 고흥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3/24 [08:34]

고흥교육청, 고흥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3/24 [08:3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3월 20일 수요일 오전 11시 고흥장애인복지관(관장 정성권)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체결한 협약은 양 기관이 전략적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장애청소년의 진로 탐색 및 진로-개별교육 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그동안 고흥장애인복지관은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폭넓은 장애인식개선 연수를 지원한 바 있으며, 장애인의 날에서는 양 기관이 공동으로 지역사회 홍보사업도 추진하는 등 활발하게 연계활동을 추진해 왔다.
 
이번 협약 체결로 고흥교육지원청의 장애학생 진로・직업 프로그램 운영이 학생들의 사회생활 적응을 돕는 활동과 체험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게 되었다.
 
정길주 교육장은 “교육기관과 장애인복지기관이 장애학생들의 인권 보장과 자신감있는 사회 진출을 돕는다면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행복한 고흥교육을 실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협약의 의미를 강조하였다.
 
고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해 장애학생 6명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획득한 쾌거를 바탕으로, 장애학생들이 고등학교 졸업 후 가정에서 독립하여 자신감을 가지고 사회로 진출하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