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가 나아가야 할 길 제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4/14 [08:14]

고흥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가 나아가야 할 길 제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4/14 [08:1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4월 9일(화) 교육청 Wee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감, 행정실장, 학생생활지도 담당교사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 고흥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운영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지원센터 운영 취지와 목적에 대해 학교 현장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교지원업무에 대한 구체적이고 체계화된 매뉴얼 안내를 통해 교직원들이 학교업무가 얼마나 경감되는지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지원센터는 학교폭력전담지원팀 운영, 회복적 생활교육 확산 지원, 방과후 강사 선정 및 수당 일괄 지급, 시설물 정기적 안전점검 및 긴급보수 지원, 통학차량 계약 및 관리 지원 등 학교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업무 중심으로 학교를 지원한다.
 
정길주 교육장은 설명회에서 “학교지원센터가 조기에 안정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아울러 “학교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학교가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현장교사는“학교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학교현장이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것 같아 큰 기대감을 갖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교지원 업무를 더 많이 발굴해서 학교를 지원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