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비전 제시의 장 마련

- 담양리조트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워크숍 개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04/23 [19:25]

담양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비전 제시의 장 마련

- 담양리조트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워크숍 개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04/23 [19:25]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담양군은 지난 19일 담양리조트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의식전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     ©

이날 회의에는 생태도시 담양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지고자 위원회 위원, 실과소장, 지표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는 문태훈 위원장(환경부 지속가능발전위원회)지속가능발전 목표의 의의와 이행전략이란 주제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김병완 위원장(담양군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이 좌장이 돼 담양군의 지속가능한 발전목표(D-SDGS)지표 평가 결과 발표, 각 분과 위원장의 분과별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기조강연을 한 문태훈 위원장은 담양군은 군 단위 최초로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개발하는 등 선구적인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 타 지자체의 롤모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담양군 지속가능발전위원회가 앞으로 담양의 발전에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병완 위원장은 담양군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의 66개 지표 평가를 통하여 담양군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군 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위원님과 군 관계공무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담양천년선언문에 표명한 것처럼 환경과 함께 발전시켜나가는 지속가능한 성장만이 담양군의 발전을 위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이를 위해 위원회 및 700여 공직자, 그리고 담양군이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역량을 모아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