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오산소방서 한국119소년단 입단식 거행

오산소방서 한국119소년단,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 만들기 결의

신종철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19/05/23 [15:35]

오산소방서 한국119소년단 입단식 거행

오산소방서 한국119소년단,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 만들기 결의

신종철 선임기자 | 입력 : 2019/05/23 [15:35]

▲     사진=오산소방서 제공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선임기자]오산소방서(서장 박기완)는 5월 23일 오산초등학교 물향기 강당 및 운동장에서 오산소방서 소속 한국119소년단 및 관계자 총 54명이 참여한 가운데 입단식과 소방안전체험행사를 거행했다.

 

입단식을 주관한 오산소방서 김종식 재난예방과장은 “우리 한국119소년단원이 어려서부터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길러 가정과 학교에서 안전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앞장 설 수 있는 미래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오산초등학교(교장 문점애) 이준호 교감 선생님과 오산원일중학교(교장 정승태) 이영남 지도교사는 “우리 학생들이 한국119소년단으로서 평소 안전생활을 선도하고 재난이 발생했을 때 주위 사람들까지 도울 수 있는 건강하고 용감한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산소방서는 앞으로 한국119소년단에 소방안전교육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합동 소방정책홍보 캠페인을 실시해 안전에 대한 지식을 갖게 함은 물론, 봉사활동을 통해 한국119소년단이 모든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119소년단은 어린이들에게 소방안전 및 체험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심신수련은 물론 차세대의 안전문화를 선도할 단체로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오산시 관내 4개단 76명이 조직되어 활동하고 있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