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와대 인사수석을 교체하는 등 차관급 인사를 단행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19/05/28 [20:29]

청와대 인사수석을 교체하는 등 차관급 인사를 단행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19/05/28 [20:29]

 

▲   왼쪽부터 김현준 신임 국세청장, 김외숙 신임 청와대 인사수석, 김형연 신임 법제처장. ⓒ청와대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현 정부 출범 직후부터 청와대에서 인사 업무를 총괄해온 조현옥 대통령인사수석비서관이 교체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신임 인사수석에 김외숙 법제처장(52)을, 법제처장에 김형연 전 대통령법무비서관(53)을 각각 임명했다. 김외숙 신임 인사수석은 사법연수원 21기로 부산지방노동위원회 공익위원, 한국여성변호사회 부회장을 지냈다. 사법연수원 29기인 김형연 신임 처장은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부장판사, 인천지방법원 부장판사를 거쳐 17일까지 청와대 법무비서관으로 근무했다.

 

인사수석 교체 배경에 대해 청와대는 “근무 기간이 길어지면서 조현옥 전 수석이 계속해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혀왔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정권 출범 이후 인사 실패 논란이 계속해서 제기됐던 만큼 문 대통령과 가까운 김 수석을 통해 인사 라인을 재정비하고 분위기를 다잡겠다는 뜻도 담겼다. 김 수석은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 대통령이 함께 운영했던 법무법인 부산에서 근무했다.

 

문 대통령은 또 신임 국세청장에 김현준 서울지방국세청장(51)을 내정했다. 서울대 경영학 석사를 마친 김 후보자는 행정고시 35회로 국세청 기획조정관, 조사국장을 지냈다. 청와대 관계자는 “한승희 청장의 재임 기간이 2년째가 된 만큼 교체 시점이 됐다고 판단했다”며 “정통 세무관료인 김 후보자의 내부 발탁을 통해 조직 안정성과 세무 행정 신뢰도 제고를 고려했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친 뒤 국회 인준과 무관하게 임명된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